<스타크래프트2>가 10주년을 맞아 대형 업데이트를 공개하고 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추가되는 콘텐츠들은 새로운 캠페인 업적과 지도 편집기 개편, 협동전 ‘위신’ 특성 추가 등 새로운 경험 보다는 기존의 경험을 보다 깊게 되새기는 방향에 집중돼 있다.

우선 10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스타크래프트2> 삼부작 캠페인과 가장 최신 임무팩인 ‘노바 비밀 작전’에 새로운 업적들이 추가된다. 추가된 10주년 업적들은 캠페인의 각 임무마다 하나씩 배정돼 있으며, 주로 그 임무의 가장 특징적인 요소와 연관돼 있다. 추가 업적을 모두 달성한 플레이어들은 ‘노바 비밀 작전’에 등장한 주연 캐릭터 중 하나인 ‘스톤’의 인게임 아나운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2>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협동전’에는 새로운 사령관 특성인 ‘위신’이 추가됐다. ‘위신’은 사령관에게 새로운 혜택과 불이익을 제공해 게임 플레이 양상을 변화시킨다.

각 사령관마다 3개 씩 존재하며, 각각의 ‘위신’은 사령관 진척도를 공유하지 않음으로 해당 사령관의 위신을 완벽하게 다루기 위해선 1~15레벨 진척도를 최대 3번 다시 진행해야 한다. 마스터 레벨 적용은 기존과 동일하게 이뤄진다.

여기에 지도 편집기에 대규모 패치가 진행되고 맵 제작자들이 자신이 만든 사용자 설정 지도들을 하나로 묶어 ‘임무 팩’ 형식으로 만들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 추가되는 등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의 전통이자 강점인 ‘다양한 사용자 설정 지도’도 더 강력해진 모습으로 찾아올 전망이다.

한편, <스타크래프트2>의 10주년 대규모 업데이트가 <스타크래프트2>의 PC방 점유율에도 성과를 보일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스타크래프트2>는 현재 ‘노바 비밀 작전’ 임무팩을 제외한 3부작의 PC방 무료 플레이를 지원하고 일부 협동전 사령관의 무료 플레이 및 협동전 임무 진행시 추가 경험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새로 추가되는 10주년 기념 콘텐츠들을 PC방에서 즐길 경우 상당한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