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국민적 피로감이 쌓인 가운데, 오는 8월 1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관계부처에서 적극 검토 중이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7월 2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이같이 밝히고 “심신이 지친 국민과 의료진에게 조금이나마 휴식의 시간을 드리고 내수 회복의 흐름도 이어가기 위해 지시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정 총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가 어렵고 많은 국민과 의료진이 피로감을 호소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법정공휴일이 주말과 겹치는 날이 많아 전체 휴일 수도 예년보다 적다”고 부연했다.

임시 공휴일 지정은 국무회의 심의와 대통령 재가를 거쳐 결정되는데, 국무총리의 공개 발언이 나온 만큼 지정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올해 광복절은 토요일로, 이어지는 월요일인 1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 사흘 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하다. 코로나19 장기화가 예상되는 만큼, 이전의 일상을 천천히 회복하고 또 방역을 생활의 일부로 받아들이자는 메시지로 풀이된다.

오는 8월 17일이 공휴일로 지정되면 해외여행이 불가능한 상황이기 때문에 내수 진작 효과 등이 기대된다. 하지만 방역 분위기가 삼엄한 만큼 PC방 업계가 큰 수혜를 누리기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