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는 자사가 주최하고 OGN이 방송하는 <레전드오브룬테라> ‘덱 마스터즈 시즌1: 현상금 사냥꾼(이하 LoR 덱 마스터즈 시즌1)’ 준결승전과 결승전이 7월 20일과 내일 21일 진행된다고 밝혔다.

‘LoR 덱 마스터즈 시즌1’은 라이엇게임즈가 선보인 카드게임 <레전드오브룬테라>로 치러지는 본격 e스포츠 대회의 첫 시즌이다. 지난 7월 6일부터 본선 16강전이 개막됐으며 이후 2주간 이변과 반전이 가득한 열전이 이어졌다. 본선에는 총 128명이 참여했던 예선을 통과한 12인 및 초청 선수 4인이 참여해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토너먼트를 이어갔다. 이제 대회는 본선의 마지막 일정인 준결승전과 결승전만 남겨두고 있다.

7월 14일까지 진행된 ‘LoR 덱 마스터즈 시즌1’ 16강전과 8강전은 그야말로 이변의 연속이었다. ‘더 킹 오브 룬테라’ 4강으로 초청된 네 명의 선수 중 세 명의 선수가 4강에 이름을 올리지 못하며 팬들에게 놀라움을 자아내게 한 것. ‘더 킹 오브 룬테라’ 우승자로 초청된 ‘체니아’는 16강전에서 복병 ‘SDARO’에 패하며 팬들의 예상을 뒤엎었고, ‘프로즌윈터러’, ‘페가소스’도 8강에서 패배의 고배를 마시며 기존의 강자들이 대거 탈락하는 이변을 낳았다. 초청 선수 중 유일하게 준결승전에 이름을 올린 ‘고스트’는 16강에서 ‘10years’와 8강에서 ‘YellowCoconut’에게 승리, 초청 선수의 자존심을 지키는데 성공했다.

‘DK’와 ‘리롤의 부두술사’의 선전도 팬들의 눈도장을 받았다. ‘DK’는 8강에서 ‘프로즌윈터러’를 풀세트 접전 끝에 3 대 2로 꺾으며 다크호스로 급부상했고, 온라인에서 랭커로 잘 알려진 ‘리롤의 부두술사’는 8강에서 ‘페가소스’를 3 대 0으로 꺾으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마지막으로 준결승에 합류한 ‘샹하이’ 역시 강력한 우승 후보 ‘체니아’를 꺾으며 파란을 일으킨 ‘SDARO’와 8강에서 만나 3 대 2 역스윕 승리를 거두며 끈질긴 뒷심을 보여줬다.

준결승전은 5세트 3선승제로 ‘고스트’ 대 ‘DK’, ‘리롤의 부두술사’ 대 ‘샹하이’의 경기로 치러지며, 두 경기의 승자는 7세트 4선승제로 진행되는 결승전에서 우승상금 700만 원을 두고 경쟁하게 된다. 과연 누가 결승에 올라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라이엇게임즈와 OGN은 ‘LoR 덱 마스터즈 시즌1’은 준결승전과 결승전 경기를 좀 더 많은 시청자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오후 5시에서 7시로 방송 시간을 옮겼다. 7월 20일과 21일 진행되는 준결승전과 결승전 시청을 원하는 팬들은 오후 7시부터 OGN TV채널과 라이엇게임즈의 트위치, 유튜브,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경기를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