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캐릭터 추가 및 이벤트 진행 등 다양한 보상으로 이용자 유혹

온라인게임들이 앞다퉈 본격적인 여름 준비 업데이트를 하고 나섰다. 매력적인 신규 캐릭터를 선보이거나 다채로운 이벤트를 앞세워 이용자들을 유혹하기 바쁘다.

먼저, 올엠은 액션 RPG <크리티카>에서 신규 전직 ‘플레임 스트라이커’를 업데이트 했다. 호쾌한 성격과 보이시한 매력을 가진 ‘플레임 스트라이커’는 건틀릿을 사용해 뜨거운 화염 회오리로 수많은 적을 화끈하게 물리칠 수 있는 독보적인 캐릭터다. ‘플레임 스트라이커’ 업데이트 이후 신규/복귀 이용자가 100% 이상 증가하는 등 이용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펄어비스는 MMORPG <검은사막>의 신규 클래스 ‘하사신’과 ‘썸머 시즌 서버’를 선보였다. ‘하사신’은 20번째 신규 클래스로 변칙적인 공격과 사막에서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썸머 시즌’은 ‘스프링 시즌’에 이은 두 번째 시즌 서버로, 특정 기간에만 운영하며 빠른 성장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네오플은 액션 AOS게임 <사이퍼즈>에 신규 캐릭터 ‘파수꾼A’를 업데이트 했다. ‘파수꾼A’는 까마귀를 이용해 적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원거리 공격 캐릭터로, 강화된 까마귀 깃털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귀환 유저로부터 추천을 받으면 ‘파수꾼A 바니바니 코스튬’을 제공하고, 신규/귀환 유저가 추천인을 등록하면 ‘선택형 여신/마신 코스튬’을 선물한다.

엔씨소프트의 MMORPG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은 여름 시즌 이벤트 ‘블소와 함께하는 여름빛 축제!’를 진행한다. 용자는 여름 시즌 수영복 의상을 얻을 수 있는 ‘황금빛 Summer Party!’에 참여할 수 있다. 일일도전 3종을 완료하면 ‘무알콜 여름 맥주’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무알콜 여름 맥주’는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황귀린’, 신규 수영복 ‘바닷가’, 기존 수영복 ‘파도타기’ 등 다양한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블루포션게임즈는 MMORPG <에오스>에서 여름맞이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여름맞이 이벤트인 ‘가오리 섬으로 떠나자’는 이벤트 맵인 ‘가오리 섬’에서 획득한 주화를 여름 한정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또한, 이벤트 퀘스트 보상인 주화 조각을 여름 특별 랜덤 상자로 교환하여 영웅 등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오스’ 최상급 액세서리인 ‘전설 등급 반지 및 귀걸이’도 업데이트했다.

여름 시즌은 늘 게임업계에 성수기이기 때문에 이에 맞춰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모습이지만 예년과 달리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PC방 이벤트가 전무해 PC 가동률 상승에 탄력을 받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