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카드게임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스칼로맨스 아카데미’가 오는 8월 초 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학생들은 하스스톤 속 승리의 행진을 이어갈 수 있는 힘을 주는 갖가지 마법 학습에 몰두하게 된다. 이 신비로운 교육 과정의 특징은 이중 직업(Dual-Class) 카드에서 가장 잘 드러난다.

이중 직업 카드는 두 직업이 사용할 수 있으며, 양쪽 직업이 공유하는 메카닉과 전략에 기반하여 제작되었다. 예를 들어, 야수와 친숙하다는 공통점이 있는 사냥꾼과 드루이드 학생들은 야생의 힘을 다루는 새로운 방법을 배우게 된다. 스칼로맨스 아카데미에는 40장의 이중 직업 카드가 있으며, 여기에는 각 직업 조합마다 하나씩 전담 배정된 전설 교수 하수인 카드 10장이 포함된다.

고학점을 노리는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학생은 하수인과 무기 카드에 등장하는 주문폭주(Spellburst) 키워드 또한 숙지해야 한다. 이 키워드가 있는 카드는 플레이어가 다음 번 주문을 시전할 때 1회에 한해 발동하는 강력한 효과를 지닌다. 또, 플레이어는 탐구(Studies)를 통해 카드를 즉시 발견(Discover, 제시된 카드 세 장 중 하나를 골라 자신의 손에 추가)할 수 있으며, 자신이 다음에 내는 해당 유형 카드의 마나 비용이 감소한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알렌 브랙 사장은 “하스스톤에 새로운 규칙과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은 매우 즐거운 일로, 스칼로맨스 아카데미는 이제까지의 확장팩 가운데에서도 가장 독창적인 확장팩 중 하나다. 이것이야말로 하스스톤 최고의 모습이며, 이번 확장팩과 함께 새로 선보일 이중 직업 카드와 수많은 도구, 갖가지 전략으로 플레이어들이 어떤 것들을 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