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아이엔씨(대표 이덕수)는 AMD의 3세대 라이젠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메인보드 ‘바이오스타 레이싱 B550 GTQ’ 제품을 공식 출시한다고 6월 30일 밝혔다.

바비오스타 레이싱 B550 GTQ는 AMD의 B550 칩셋을 탑재한 mATX 규격의 메인보드로, 10페이즈 전원부 구성으로 라이젠 3세대 프로세서를 안정적으로 지원하며, 최대 128GB의 DDR 메모리 구성이 가능하며 최대 4,400Mhz+까지 안정적인 오버클럭을 보장한다.

또한 PCI-E 3.0 대비 약 2배 가량 높은 전송 속도와 대역폭을 제공하는 PCI-E 4.0 인터페이스가 PCI-E x16 슬롯을 비롯하여 M.2까지 지원해 고사양 고용량 게이밍을 위한 환경 구성에 적합하다. USB 3.2 타입 A와 타입 C 규격의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다양한 외부 기기와의 확장성도 제공한다.

Dr.MOS 전원부 채용으로 메인보드 발열을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했으며, CPU OPT 헤더를 탑재하여 소비자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식의 쿨링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몰입감 있는 사운드 제공을 위해 Realtek ALC1150 사운드 칩을 탑재했으며, 바이오스타만의 노이즈 차단 멀티 레이어 PCB 적용으로 탁월한 선명도와 함께 고음질을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아머 기어와 IO실드 디자인을 바꿔서 바이오스타만의 감성을 더했으며, 바이오스 사용의 편리성을 더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메뉴들을 모은 EZ 바이오스 모드를 추가해 컴퓨터 사용자를 배려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