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가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지원 기능과 회원관리 기능을 업데이트한다.

PC방 관리프로그램과 선불결제기를 공급하고 있는 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에서 도입한 QR코드 전자출입명부를 간접적으로 지원하는 기능과 이를 위한 회원관리 기능을 오는 7월 1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미디어웹에 따르면 정부가 제시한 QR코드 전자출입명부는 당장 직접 연동이 힘든 상태로 파악돼, 간접적으로 전자출입명부 작성과 회원 입출입 관리를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변경한다.

우선 손님 PC 예약 지정 기능이 자동화되는데, 카운터 → 기본설정 → 코로나 자가진단 → 고급옵션 → 자동 예약석 지정 경로로 확인하면 된다. 옵션 설정 시 전좌석 예약석으로 변경되며, 카운터에서 해제 후 이용할 수 있다. 손님 PC 자리이동 또는 사용종료 시 해당좌석은 예약석으로 자동 변경된다.

회원 입출입 내역 관리 기능도 강화된다. 카운터 → 보고서 → 손님이용내역 → 손님 입출입내역 경로에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 자가진단 체크를 했던 회원들의 이력관리를 할 수 있게 되며, 자가진단을 체크한 회원들의 입퇴실 시간을 기록하고, 엑셀 파일로 출력할 수 있도록 했다.

미디어웹 측은 QR코드 전자출입명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을 투입하고 있으며, 이외 예정된 기능 업데이트도 최대한 빠른 시간 내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