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공급업체인 씨게이트 테크놀로지 (www.seagate.com)는 표준 데스크탑 하드 드라이브 대비 50% 상당의 전력을 절감할 수 있는 동급 최강의 전력효율성과 성능, 대용량을 동시에 갖춘 저전력 하드 드라이브 제품군인 씨게이트 바라쿠다 LP (Low Power) 를 전세계적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씨게이트 바라쿠다 LP 제품군은 PC 전력 비용 및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고자하는 기업 및 개인 고객들에게 더욱 친환경적이면서, 에너지 효율적이며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돕는 하드 드라이브 제품군이다. 더욱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갖춘 신제품 씨게이트 데스크탑 드라이브는 이전 드라이브에 비해 시스템 전력 비용을 감소시켰으며 소음을 줄이고 작동시 발열 정도를 더욱 낮춰 시스템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   

   

씨게이트 퍼스널 시스템 마케팅 및 전략 팀의 부사장 존 모칭거 (Joan Motsinger)는 “전력 효율적인 컴퓨팅 시스템에 대한 수요 증가는 단지 데이터 센터에 국한되는 사항이 아니다. 외장 스토리지 및 데스크탑  PC, 홈 네트워킹 시스템 제조업체들이 뛰어난 전력효율성과 성능을 결합한 제품을 원하고 있다”라며 “씨게이트는 시스템 제조업체 및 개인 사용자들이 비용절감과 함께 더 높은 수준의 친환경성을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바라쿠다 저전력 제품군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 라고 말했다.  

씨게이트 바라쿠다 LP 3.5인치 하드 드라이브는 5900RPM 의 회전속도와 함께2TB, 1.5TB, 1TB의 세 가지 용량으로 제공된다. 새로운 하드 드라이브 제품군은 더욱 가벼워진 팬(fan)과 전력 공급장치와 시스템 구성요소를 사용하여 저전력 퍼스널 컴퓨터, 외장 PC 스토리지, 멀티 드라이브 홈 네트워크 SOHO 시스템 구축자들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