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케이스 및 쿨링 솔류션 대표 기업인 써멀테이크(www.htermaltake.com)의 국내 공식 수입사 피에스코(대표:박상원www.piesco.co.kr)는 일 년여의 개발을 마치고 출시한 써멀테이크의 새로운 CPU쿨러 ‘스핀큐(SpinQ, 모델명:CL-P0466)’를 국내 출시한다.

   

독특한 나선형 모양의 디자인을 이용한 CPU 쿨러 스핀큐(SpinQ)는 50개의 알루미늄 핀(fin)과 6개의 히트파이프를 통해 열을 신속히 발산해 주며, 360도 전 방향으로 열 확산이 가능한 원통형 구조로 제작되었다. 또한, 전 방향으로 바람이 흐르므로 메인보드상의 부품도 효과적으로 쿨링 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필요에 따라 사용자가 팬 속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VR™ 팬 제어 기능을 채택 하였으며, ∅80x80(폭)mm의 팬 사용으로 회전수 1,000~1,600rpm 및 노이즈 레벨 19~28dB을 제공하여, 이를 통한 저속에서의 효과적인 쿨링과 저소음을 실현하였다.

팬(fan) 구동 시, 은은한 블루 LED 점등에 의해 시각적인 튜닝 효과를 제공하고 있으며, AMD 소켓 AM2/AM2+, 754, 939 와 Intel 소켓 LGA775 및 최신의 1366 호환용 가이드를 기본제공 하여 대부분의 CPU와 호환되도록 구성되어있다. 

피에스코 박상원대표는 “스핀큐(SpinQ) CPU 쿨러는 원통형의 독특한 외형 디자인뿐 아니라 내부 팬(fan) 역시, 달구지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넓은 면적의 팬을 통하여 낮은rpm에서도 효율적인 쿨링 성능과 조용한 PC환경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