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디렉트, 기가바이트 ‘Z490 AORUS ELITE’ 메인보드 출시
상태바
피씨디렉트, 기가바이트 ‘Z490 AORUS ELITE’ 메인보드 출시
  • 승인 2020.06.01 17:48
  • 김종수 기자
  • itman@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기가바이트 사의 LGA1200 소켓 기반 메인보드 ‘Z490 AORUS ELITE’ 메인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Z490 AORUS ELITE’는 새로운 인텔 10세대 코어 프로세서에 맞춰 12 페이즈 디지털 전원부 설계와 DrMOS 50A 프리미엄 전원 초크를 채택했다. 여기에 우수한 전력 공급과 발열 억제를 위한 ‘구리 PCB 2층 배열 구조 설계’ 및 ‘솔리드 커패시터’를 채용해 극한의 오버클럭킹 환경에서도 세밀하고 안정적인 전원공급이 가능하다.

또한 신호를 방해하는 스터브 효과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Daisy Chain Design’설계로 XMP를 통한 5,000MHz 이상의 빠르고 안정적인 오버클럭 된 RAM 성능을 누릴 수 있는 한편 한 슬롯당 최대 32GB의 메모리를 지원해 최대 128GB까지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이전 세대보다 업그레이드 된 방열 시스템을 탑재했다. 전작에 비해 1.5mm 두껍고 열전성이 5W/mK에 달하는 방열패드를 장착해 2.7배 향상된 열 발산 효율을 보이며, ‘핀-어레이 II 방식 히트 싱크’ 설계는 열 흐름을 효율적으로 분산시켜 전작에 비해 향상된 방열 효과를 보여준다. 또한 ‘M.2. SSD 써멀가드’ 2 개를 기본 제공해 SSD 발열을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여기에 무거운 그래픽카드 장착에도 휘어짐과 뒤틀림을 방지하는 ‘울트라 듀러블 PCIe 아머 설계’와 PCB 뒤틀림 및 ESD 간섭을 방지하는 ‘울트라 듀러블 메모리 아머’, 더 넓은 면적으로 접점을 높이고 커넥터의 내구성을 향상 시킨 ‘솔리드 24핀 파워커넥터’ 등을 채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일반 USB 3.0 대비 50% 빠른 USB 3.2 Gen2 컨트롤러를 탑재했고, 일반 USB보다 6배 빠른 충전속도를 자랑하는 ‘USB 터보 Charge’를 채용했다. 기존 1GbE LAN에 비해 2배이상 빨라진 ‘인텔 2.5GbE와 더불어 설정된 온도에 따라 쿨러팬의 RPM이 능동적으로 조절되는 ’SMART FAN 5‘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RGB 환경으로 셋팅 할 수 있는 ‘기가바이트 RGB Fusion 2.0’ 기능과 CPU와 메모리 없이 BIOS 업데이트가 가능한 ‘Q-FLASH PLUS’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여러 기능도 탑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