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코리아는 <피파온라인4> 게임 캐릭터 리뷰인 '오프 더 볼'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한다고 5월 29일 밝혔다.

'오프 더 볼'은 K-리그 선수들이 <피파온라인4> 게임 속 본인 캐릭터의 스텟을 직접 리뷰하는 영상 시리즈로, 5월 21일에 공개된 1편에서는 이상윤 해설위원과 전 축구선수이자 수원 삼성 블루윙스 감독을 맡았던 서정원 감독이 출연한 바 있다.

게임 속 본인 캐릭터의 능력치를 예상하고 맞춰보는 코너에서는 이상윤 해설위원이 100포인트로 예측한 '발리슛' 스탯이 99포인트로 나타나는 등 실제 생각하고 있는 능력치와 다르거나 비슷하게 나타나는 부분들로 하여금 영상을 보는 재미를 배가 시시켰다.

'오프 더 볼' 1편에서는 이외에도 두 가지 제시되는 옵션 중에 각자의 취향에 맞는 한 가지를 선택하는 게임인 '밸런스 게임'을 진행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축구선수 박지성과 손흥민을 제시한 질문에서 이상윤 해설위원과 서정원 감독의 개인적 축구 취향을 엿볼 수 있는 등 흥미로운 콘텐츠가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오늘 공개될 '오프 더 볼' 후속 편에서는 본인들의 스탯을 EA코리아에 공식적으로 변경 요청을 할 수 있는 영상편지 촬영을 목표로 실제 경험치와 게임 캐릭터 경험치를 직접적으로 검증해보는 영상이 방영될 예정이며, 이상윤 해설위원의 발리슛 스탯 99에 대한 사실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