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디컴(대표 여인우)은 오버클럭에 강한 ‘애즈락 Z490 익스트림4’ 메인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애즈락 Z490 익스트림4’는 ‘국민 오버클럭’인 5GHz 오버클럭을 위한 설계가 적용된 메인보드로, 11페이즈 'Dr.MOS VRM' 설계와 노이즈 없는 전원 공급을 위한 '60A 대용량 프리미엄 초크’, 오버클럭이 적용된 환경에서도 12,000 시간의 내구성을 자랑하는 '니치콘 12K 블랙캡'으로 구성된 전원부 설계를 통해 오버클럭된 CPU가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했으며, 오버클럭 시 발생하는 열을 해소하기 위해 PCB에 '히트-디서페이팅' 기술과 '2온스 구리 PCB 레이어' 기술을 적용했다. 

여기에 오버클럭이 불가능한 CPU의 클럭을 강제로 끌어올리는 애즈락의 BFB 기술이 적용돼 바이오스에서 간단한 설정만으로도 전체적인 시스템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차세대 PCI Express 규격인 PCIe 4.0 지원 준비가 완료된 제품으로, 향후 PCIe 4.0을 지원하는 신규 인텔 CPU 출시 시 메인보드의 교체 없이 CPU를 교체하는 것만으로도 기존 PCIe 3.0 대비 2배의 대역폭을 제공하는 ‘PCIe 4.0 NVMe SSD’와 PCIe 4.0 인터페이스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최고 2.5Gbps의 ‘드래곤 랜’과 서라운드, 게임 사운드 비주얼화 기능인 사운드트래커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는 ‘나히믹(Nahimic) 오디오’를 지원한다.

한편, 디앤디는 자사가 유통하는 모든 제품을 대상으로 ‘DnD 다이나믹 케어’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DnD 다이나믹 케어’ 서비스는 무상 3년 서비스를 기반으로 구입 후 1년 이내 불량에 대해 무상 왕복 택배서비스, 케이스별 상담 이력 관리를 통한 확실한 상담서비스, 서비스 후 2개월 내 재 불량 발생 시 서비스 기간을 최대 6개월까지 연장, 메인보드 제품군에 한해 구입 후 3개월 이내 고객 과실로 파손된 CPU 소켓, 메모리, VGA슬롯에 대해 1회 무상 수리 등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