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신작 FPS <발로란트> 6월 2일 정식 출시
상태바
라이엇게임즈 신작 FPS <발로란트> 6월 2일 정식 출시
  • 승인 2020.05.22 11:27
  • 문승현 기자
  • press@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 오는 6월 2일 전세계 무료 출시
CBT 개시 당일, 트위치 최다 동시 시청자 127만명 기록한 FPS 기대작
신규 캐릭터와 맵, 게임 모드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새로운 플레이 환경 제공

라이엇게임즈는 자사의 전술 FPS게임 신작 <발로란트>를 오는 6월 2일 전 세계에 무료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발로란트>는 라이엇게임즈가 처음 개발해 선보이는 FPS게임으로, 지난해 <리그오브레전드> 10주년 행사에서 ‘프로젝트 A’라는 가칭으로 최초 공개됐다. <리그오브레전드>와 완전히 다른 지식재산권(IP)을 사용한다.

5대 5 대전형 방식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총기를 활용하여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의 고유 스킬을 활용해 화려한 전술 플레이를 전개할 수도 있다.

현재 한국을 비롯해 미국, 유럽 등에서 진행 중인 비공개시범테스트(CBT)는 오는 29일 종료되며 , 그 동안의 플레이 기록과 플레이어 계정은 초기화될 예정이다. 한국은 지난 5월 5일부터, 미국과 유럽 지역은 이에 앞서 4월 7일부터 CBT를 진행해왔다.

4월 개시 당일 트위치 최다 동시 시청자 수 172만 명을 돌파하는 등 플레이어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라이엇게임즈 애나 던런 총괄 프로듀서는 “발로란트를 기다려주신 전 세계 플레이어분들께 출시 일정 소식을 알릴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출시는 발로란트가 준비해 온 대장정의 시작으로, 앞으로 플레이어분들 앞에 펼쳐질 흥미진진한 여정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공식 출시를 기점으로 신규 캐릭터와 맵, 새로운 게임 모드 등 다양한 게임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신규 플레이어에게는 진입장벽을 낮춰 게임에 대한 적응을 돕고 기존 CBT 참가 플레이어에게는 게임에 대한 새로운 매력을 선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PC방 유저를 위해 프리미엄 PC방 서비스도 제공된다. PC방에서는 발로란트에 등장하는 모든 요원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공개할 예정이다.

최소 사양은 CPU 인텔 코어 2 듀오 E8400, 그래픽카드 인텔 HD 4000 이상으로 권장하며 윈도우7 및 4GB 램 이상을 보유한 PC에서 정상 구동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