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거리 두기’가 5월 6일부로 시작된 가운데, 경기도는 PC방 등 다중이용시설에 내린 행정명령을 재연장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경기도 코로나19 긴급대책단 임승관 공동단장은 정례브리핑을 통해 “생활 속 거리두기는 일상생활과 경제·사회활동을 보장하면서도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차단 활동을 병행하는 장기적, 지속적인 방역체계”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경기도는 도지사 주재로 긴급 방역점검회의를 열어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에 따른 방역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방침에 대해 논의했으며, 경기도는 PC방과 유흥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행정명령을 정부 방침에 따라 더 이상 연장하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렸다. 아울러 확진 사례가 나올 경우 개별적으로 행정명령을 내리기로 했다.

다만 종교시설 역시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고 있어 행정명령을 연장하지 않지만, 신천지 시설폐쇄 및 집회제한은 바로 해제하지 않고 타 시도의 상황을 고려할 계획이다.

임 공동단장은 “생활방역 체계로 전환돼도 코로나19가 끝날 때까지는 경계심을 느슨히 해선 안 된다”며 “상황이 악화하는 언제든 물리적 거리 두기로 돌아갈 수 있으니 방역수칙을 꾸준히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경기도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PC방 매장이 위치한 지역으로, 지난달을 기준으로 전국 10,421개 매장 중 2,430곳이 밀집해 있다.

한편, 경기도를 시작으로 많은 지자체에서 다중이용시설에 내린 행정명령을 재연장하지 않는다는 발표가 줄을 잇고 있다.

단, 타 지역보다 상황이 엄중한 대구의 경우는 대시민 특별담화문을 내놓고 생활방역 전환 정책보다 강화된 방역 체계를 발표했으며, 다중이용시설 행정명령이 유지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