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온라인 액션 RPG <라테일>에서 ‘마법 학원 제레니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월 28일 전했다.

먼저, 마법 학원 ‘제레니스’에서 발생하는 사건들을 해결하는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하고, 신규 필드 ‘제레니스 언덕’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신규 4인 인스턴스 던전 ‘마법 수련관’ 및 ‘마법 학원 본관’을 오픈했다. 또, 신규 보스 몬스터 제레니스 마법 학원 이사장 ‘제피로스’, 제레니스 마법 학원 교장 ‘클로리스’ 등 신규 몬스터와 신규 NPC ‘시이나’를 추가했다. 아울러 매주 도전 가능한 ‘주간 도전’의 최고 난이도를 4단계까지 확장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라테일>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강철 도시’ 이벤트를 내달 27일까지 진행한다. 매주 1회만 접속해도 ‘가이아의 빛나는 열쇠 파편’, ‘라테일 보너스 코인’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주간 보급’ 이벤트와 ‘라테일 스페셜 보너스 코인’, ‘축복의 파편’ 등 푸짐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 ‘매일 매일 강철 도시’를 실시한다.

더불어 게임 내 주간 도전 시스템을 활용한 ‘주인 없는 팩토리’ 이벤트를 마련했다. 해당 이벤트는 미니 게임 형식으로 진행되며, ‘해결사의 증표’ 이벤트, ‘가이아의 열쇠’ 이벤트에 사용되는 ‘가이아의 빛바랜 열쇠’ 및 ‘잔해가 담긴 봉투’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라테일’ 공예 작품을 제작해 참여 가능한 유저 참여형 이벤트 ‘BEST 엔지니어를 찾아라!’ 이벤트와 ‘라테일’ 의상을 직접 디자인하는 ‘만들어요 라테일 옷!’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제작 작품을 공식 홈페이지 팬아트 게시판에 업로드해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오즈 캐쉬’ 및 ‘라테일 마우스 장패드’, ‘서브 클래스 아크릴 스탠드 10종’ 등 상품을 선물한다.

이 밖에도,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이용해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 가능한 ‘라보코! 라스보코!’ 이벤트, 다양한 버프를 제공하는 이벤트 등 총 11종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