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방역 실태 점검에서 PC방은 도매금으로 팔려나갔다.

경찰청은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9일까지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합동으로 다중이용시설을 점검했다.

경찰과 지자체는 총 29,406명의 인원을 투입해 의욕적으로 대규모 점검을 실시, 전체 업소의 약 12%가 방역 수칙을 위반하고 있는 것을 적발했다면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밀폐된 곳이라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점검 결과 전체의 11.7% 수준인 10,784곳이 손 소독제 비치, 손님 체온 측정, 정기적인 소독 여부 등 방역 수칙을 어긴 것으로 드러났고, 당국의 허가를 받지 않고 영업 중이던 업소 177곳도 추가로 적발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번에 점검 대상이 된 시설은 PC방을 포함한 다중이용시설 9만2000여개 소이며, 이중에는 PC방 14,632개가 포함되어 있다고 발표했다. 실제 규모와는 큰 차이가 있는 수치다.

한편, 소식을 접한 PC방 업주들은 “왜 PC방을 도매금으로 매도하냐”며 짜증 섞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 PC방 업주는 “전국 PC방 매장 숫자가 10,000곳 이하인데, PC방 14,632곳을 점검했다고 하는 걸 보니 분명히 PC방으로 등록한 불법도박장을 포함한 숫자일 것”이라고 일갈했다.

또 다른 PC방 업주는 “도박장 대부분이 PC방으로 등록하고 불법 영업을 하고 있어 관공서의 이런 발표가 있을 때마다 분통이 터진다”라며 “불법 도박장을 이런 식으로 자꾸 PC방이라 표현하면 애꿎은 PC방만 억울해진다”라고 하소연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