月刊 아이러브PC방 4월호(통권 353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게이밍기어 전문 제조사 리줌(RiZUM)이 묵직한 키감과 뛰어난 방수 성능이 돋보이는 오테뮤(Outemu) 광축 스위치 기반의 신제품 RK203 게이밍 키보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지난해 ‘I♡U’ 모양 키캡 배열로 화제를 모았던 RK201과 올해 초 깔끔한 비키 스타일과 레인보우 스타일로 주목받은 RK202의 뒤를 잇는 이번 신제품은 과연 어떤 매력을 갖고 있는지 자세히 살펴봤다.

세련된 비키 타입 기계식 키보드 RK203
RK203 게이밍 키보드는 5,000만 회의 반복 입력을 견뎌내는 높은 내구성의 Outemu 스위치를 기반으로 4가지 색상과 3종의 스위치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우선 컬러는 깔끔한 인상의 화이트와 모던한 느낌의 블랙, 청량감이 돋보이는 블루, 그리고 강렬한 존재감을 뽐내는 레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화이트 모델에는 화이트 키캡을, 나머지 제품들에는 블랙 키캡을 매칭시켜 각각의 컬러마다 개성 넘치는 매력을 부여했다.

스위치는 △경쾌한 소리와 클릭감으로 PC방 선호도가 높은 청축 △끝까지 누르지 않아도 입력되는 가벼운 느낌으로 일명 ‘구름 타법’이 가능한 리니어 적축 △ 청축 못지않은 뚜렷한 타건감은 유지하면서 찰칵거리는 소리만 덜어낸 갈축 등 3종을 선택지로 마련해, 바디 컬러와 스위치 종류를 조합하면 총 12가지 중에서 하나를 고를 수 있을 만큼 선택의 폭이 넓다.

스타일리시한 레인보우 LED로 한껏 치장한 RK203은 키패드 위의 남는 공간에 작은 아크릴 LED 배너를 배치해 주목도를 높였는데, PC방 상호나 좌석 번호 등 원하는 문구를 새겨 넣을 수 있도록 했다. 간단한 기능이지만 매장을 돋보이게 하는 문구나 이미지를 넣어 홍보 효과를 꾀하거나, 눈에 띄는 경고 문구를 통해 사용자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크고 작은 마찰을 줄이는데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본기가 탄탄한 광축 게이밍 키보드
게이머들에게 익숙한 104키 레이아웃을 채택한 RK203 게이밍 키보드는 가로 445㎜, 세로 133.5㎜, 두께 22.3 ㎜의 슬림한 사이즈로 제작됐으며, 0.98Kg의 무게와 미끄럼방지 고무받침을 적용해 사용자의 격렬한 움직임에도 쉽게 흔들리지 않는 견고함을 보여준다.

USB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어떤 PC에서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RK203 게이밍 키보드는 여러 개의 키를 동시에 눌러도 모두 입력하는 ‘N키 무한 동시 입력’ 기능과 함께 0.2ms의 빠른 반응속도를 갖춰 급변하는 게이밍 환경에서 언제든지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10가지 LED 효과를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는 단축키 기능과 FN키와 조합해 사용하는 멀티미디어 컨트롤 기능, 내 컴퓨터, 인터넷, 계산기 등을 간편하게 호출할 수 있는 핫키 기능, 게임 몰입에 방해가 되는 윈도우 키 잠금 기능 등 다수의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한편, 인체공학적 스텝스컬처2 디자인으로 장시간 사용 시 발생하는 사용자의 피로도까지 최소화했다.

풍성한 구성의 PC방용 광축 키보드
RK203 게이밍 키보드는 공인기관에서 인증한 높은 방수 성능을 갖춘 전작 RK202의 장점을 계승 및 발전시킨 모델로, PC방을 배려한 풍성한 구성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활용도가 높은 ‘LED 아크릴’ 배너 외에도 PC방 자산임을 알리는 경고 스티커와 먼지 방지 덮개, 청소용 브러시 등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키캡 및 스위치 교체에 필요한 리무버 2종과 스페어 스위치 4개, 높낮이 다리 2개 등 풍성한 구성으로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오랫동안 새것처럼 관리하며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결론적으로 탄탄한 기본기에 우수한 가성비, 풍성한 구성품이라는 3박자가 고루 갖춰진 만큼 PC방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라 할 수 있겠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