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피드백 따라 일관성 및 명확성 높이는 방향으로 대폭 개선
‘영웅 로테이션’, 2주간 경쟁전 고티어 구간 영웅 사용 빈도 기반 결정
‘전장 로테이션’ 폐지, ‘파리’와 ‘호라이즌 달 기지’는 추가 개편 후 포함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의 ‘영웅 로테이션’ 시스템을 사용 빈도 기반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오버워치>는 ‘영웅 로테이션’과 ‘전장 로테이션’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렴, 일관성과 명확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두 시스템을 대폭 개편해 다음 주부터 적용할 계획이다.

먼저, ‘오버워치 리그’ 시청 경험과 게임 플레이에 일관성을 유지하고자 4월 13일부터 양쪽에 동일한 영웅 로테이션 운영 방식을 도입한다.

특정 주의 영웅 로테이션은 앞선 2주 동안 경쟁전 고티어 구간에서의 영웅 사용 빈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결정된다. 사용 빈도가 일정 기준 이상을 넘는 영웅은 다음 로테이션의 금지 영웅 후보가 되며, 사용 빈도가 높을수록 금지 확률도 높아진다. 해당 데이터를 바탕으로 돌격 영웅 1명, 공격 2명, 지원 1명이 무작위로 선정된다. 다만 2주 연속으로 제외되지 않는다.

오버워치 리그 주차별 일정 종료 후, 차주 경쟁전과 오버워치 리그에 동시 적용될 영웅 로테이션을 발표한다. 해당 로테이션은 월요일 오전부터 적용된다.

이 과정은 오버워치 리그 정규 시즌 중 일주일 단위로 반복된다. 리그 경기가 없는 주에도 해당 데이터에 따라 영웅 로테이션이 결정되며, 매주 월요일 아침 게임 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버워치>는 지난 3월 ‘영웅 로테이션’의 경쟁전 도입 당시 “주간 단위의 메타 변화 및 보다 폭넓은 영웅 선택 유도를 위해 시스템을 적용했지만,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플레이어 피드백 분석을 통해 운영 방안을 조정하는 유연하고 열린 자세도 유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함께 ‘전장 로테이션’ 시스템은 보다 나은 게임 플레이 경험을 위해 오는 14일부로 폐지한다. 이에 따라 경쟁전에서도 ‘파리’와 ‘호라이즌 달기지’를 제외한 모든 전장에서 대전을 펼칠 수 있다. 단, 두 전장은 개편 완료 후 전장 리스트에 포함될 예정이다.

한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측은 “전 세계 <오버워치> 플레이어에게 보다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커뮤니티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개편안을 포함,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