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PC방 자체 기획점검 확대 실시
상태바
게임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PC방 자체 기획점검 확대 실시
  • 승인 2020.04.03 16:33
  • 문승현 기자
  • press@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PC방 약 100곳 대상 코로나19 관련 긴급 자체 점검 진행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는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3일까지 전국 권역별 PC방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자체 기획점검’을 확대 실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과 초·중·고교의 휴교조치가 장기화됨에 따라 게임위는 학생들의 출입이 잦을 수 있는 전국 권역별 약 100개소의 대형 PC방을 중심으로 자체 기획점검에 나섰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PC방 출입 및 근무 시 관리 방법’, ‘PC방 내 사회적 거리두기’, ‘의심환자 발견 시 조치사항’ 등이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PC방 내 예방수칙 인쇄물 배포, 손소독제 및 마스크 제공, 홍보물 배부 등을 진행하며 현장의 사업주와 이용자들에게 동참을 요청했다.

게임위 이재홍위원장은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유관기관, 게임업계, 이용자 모두가 협력해야 할 것이며, 이를 위해 게임위도 앞장서서 이 위기를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게임위는 지난달 3일 부산 해운대구를 시작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전국 권역별 지자체 및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등 유관기관과 합동 점검을 통해 전국 12개 지역(서울, 부산, 세종 등) PC방을 방문하여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이용자 보호 캠페인을 벌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