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V5.1 업데이트 ‘하얀 서약, 검은 밀약’을 선보인다고 3월 25일 밝혔다.

‘하얀 서약, 검은 밀약’은 메타크리틱에서 ‘MUST PLAY’에 선정된 <파이널판타지14: 칠흑의 반역자>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시나리오, 인스턴스 던전, 신규 연대기 퀘스트 등 대량의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먼저, 신규 주요 퀘스트 ‘새벽의 귀환 편’을 통해 ‘제1세계’에 밤하늘을 되찾아준 영웅들의 새로운 모험이 담긴 신규 시나리오를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인스턴스 던전 ‘그랑 코스모스’, 신규 토벌전 ‘극 하데스 토벌전’을 공개했다.

더불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액션 RPG <니어 오토마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신규 연대기 퀘스트 ‘요르하: 어둠의 묵시록’을 선보였다. 또 <니어 오토마타>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고, 신규 의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24인 레이드 ‘복제된 공장 폐허’를 오픈했다.

이 밖에도, 채집 및 제작 시스템을 개편하고, 신규 하우징 구역 추가, ‘임무 다시하기’, ‘동아리’ 등 신규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하얀 서약, 검은 밀약’ 업데이트를 기념해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이벤트를 4월 20일까지 실시한다.

우선, 신규 이용자를 대상으로 ‘7일 무료 이용권’을 지급하고 ‘30일 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용권을 구입한 신규 이용자에게 ‘7일 무료 이용권’ 및 70레벨 점핑 아이템 ‘직업별 모험록: 홍련편’ 및 ‘홍련의 모험록’ 2종, ‘스카이와 장신구 4종 세트’를 제공하고, 75레벨 달성 시 ‘롱카 무기 및 장신구 4종 세트’를 추가로 선물한다. 또, 이용권을 구매한 복귀 이용자에게 ‘3일 무료 이용권’과 ‘롱카 장신구’ 4종 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이어,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이벤트 기간 내에 무작위 임무 ‘레벨링’, ‘토벌전’을 각 15회씩 완료하면 ‘오케스트리온 악보: Ultima’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칠흑의 반역자’의 70레벨 던전을 클리어하면 ‘도사 의상 세트’를 선물하며,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250명을 추첨해 해피머니에서 제공하는 해피머니 상품권을 선물한다.

특히 ‘복제된 공장 폐허를 제패한 자’ 업적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컴포넌트 업체 컬러풀에서 제공하는 그래픽카드를 지급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