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미 현지시간 3월 24일부터 GTC 디지털(GTC Digital)을 진행한다.

GTC 디지털은 인공지능(AI), 데이터 사이언스, 딥 러닝 및 고성능컴퓨팅(HPC) 분야와 관련된 수천 가지의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 무료 온라인 행사다.

엔비디아는 3주 전 코로나19의 확산 우려로 인해 지난 22일로 예정됐던 제11회 GTC(GPU Technology Conference)를 온라인으로 전환한다고 발표했다. 이후 연구원, 파트너, 고객, 그리고 엔비디아 직원들은 GTC 디지털을 진행하기 위해 원격으로 작업해왔다.

GTC는 매년 미국 새너제이에서 5일간 개최되며, 수백 시간의 회담, 발표, 강연이 진행된다. 이번 GTC 디지털은 GTC에서 제공되는 양질의 정보와 다양한 콘텐츠를 청중들에게 온라인으로 몇 달에 걸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GTC 디지털에는 세계 유수의 수백 여 과학자 및 연구원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특히, 강사 주도형 핸즈온 워크샵 및 교육 세션을 제외한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참여를 독려하고, 발표자와 참여자 간의 상호작용을 촉진하기 위해 새로운 플랫폼을 도입했다.

엔비디아는 GTC 2020 패스 구매자 전원에게 환불 조치를 내렸으며, 티켓은 GTC 디지털 패스로 전환했다. GTC 2020 패스로 GTC 디지털에 로그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 무료로 행사에 등록 가능하다.

대부분의 GTC 디지털 콘텐츠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연구원, 개발자와 같은 기술 담당자들에 초점을 두고 있지만,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의 여성 전문가, 기업용 AI, 책임 AI(Responsible AI)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고위급 회담과 팟캐스트 또한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