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신규 영웅 ‘에코’ 공개
상태바
<오버워치> 신규 영웅 ‘에코’ 공개
  • 승인 2020.03.20 15:31
  • 문승현 기자
  • press@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의 신규 영웅 ‘에코’가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됐다고 3월 20일 밝혔다.

<오버워치>의 32번째 공격 영웅인 ‘에코’는 첨단 기술의 결정체로 적응형 인공 지능 프로그램을 탑재한 다용도 적응성 로봇이다.

‘에코’는 블리자드 커뮤니티를 위한 초대형 게임 축제인 블리즈컨 2018에서 공개된 단편 애니메이션 ‘재회’, 블리즈컨 2019에서 최초 공개된 <오버워치2> 시네마틱 트레일러 ‘제로 아워’에 연이어 등장해, 독특한 외모와 능력으로 일찌감치 전세계 플레이어의 주목을 받았다.

‘에코’는 초기 오버워치 소속이었던 싱가포르 출신 과학자인 미나 랴오 박사의 창조물이다. 랴오 박사는 오버워치 합류 전 로봇 공학과 인공 지능 분야에서 남다른 두각을 보인 전문가였다.

랴오 박사의 꿈은 기존의 옴닉 설계를 개선하는 것이었으며, 이것이 바로 ‘에코’ 프로젝트의 출발점이 되었다. 박사는 의료  지원에서 건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을 학습하도록 프로그래밍된 로봇을 개발했지만, 자발적 의사 결정 능력에는 제한을 두었다. 오버워치는 ‘에코’를 다양한 용도로 자주 사용하는 것을 경계했으나, 랴오 박사는 ‘에코’에게 관찰을 통해 학습하는 강력한 범용 인공 지능을 탑재했다. 그 결과 ‘에코’는 박사의 행동과 말투까지 습득하게 된 특징을 갖는다.

한편, <오버워치>는 에코의 공개 테스트 서버 적용을 기념해 오는 4월 15일까지 ‘정오의 EQ 챌린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기간 중 하루에 한 번씩 이벤트 전용 페이지에 접속, 에코 또는 <오버워치> 관련 퀴즈에 도전하면 된다. 모바일에서도 참여할 수 있으며, 정답을 맞추면 눈송이 100 포인트를 지급, 누적 눈송이를 사용해 눈송이 교환소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양한 경품에 도전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343 2020-03-23 10:20:22
오버워치....... 지금도 초보가 할만한지
초창기때 초보방에서 하던 생각이 나네..
고인물 게임이라면 아무리 패치를 해도 그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