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는 매드캣츠 게이밍 마우스 R.A.T 6 플러스를 공식 출시했다고 3월 10일 밝혔다.

R.A.T 6 플러스의 기본적인 외형은 동일 R.A.T 라인업의 4, 8 플러스와 비슷해 보이지만, 몇가지 요소들을 추가 또는 제외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보다 실용적인 제품 구매가 가능토록 한 8 플러스의 뒤를 잇는 차상위 모델이다.

그 중 4 플러스 모델에는 제외되었지만, 6 플러스에서는 적용된 부분 중 하나가 무게 조절 기능으로 6g 무게의 무게추 3개가 동봉됐으며, 센서 역시 4 플러스보다 한 단계 상급인 PIXART 사의 PMW3360 센서가 적용됐다.

이에 따라 R.A.T 6 플러스는 최대 DPI 범위, 폴링레이트 수치, 가속도, 프레임레이트, 버튼 클릭 수명 등에서 하위 모델들에 비해 큰 차이를 보이며, 프로그램을 통해 변경 사용이 가능한 조작 가능 버튼 역시 11개로 사실상의 센서를 제외한 모든 면에서 상위 모델인 8 플러스 모델과 큰 차이가 없다.

R.A.T 6 플러스는 전용 소트프웨어를 통한 다양한 숏 컷 기능들을 각 버튼에 할당할 수 있으며, 최대 1,680 만 가지의 RGB LED를 각 발광부에 적용할 수 있다. 여기에 R.A.T 시리즈의 특징인 팜 레스트 길이 조절 역시 가능해 사용자의 손 크기와 파지법, 마우스 사용 습관에 따라 자유로운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온 보드 메모리를 통한 4가지의 프로필 모드를 저장해 언제든 자유롭고 빠르게 불러와 사용이 가능하며, 프로필 모드에 따라 색상이 다르게 표기되는 전용 인디케이터를 통해 현재 프로필 상태를 육안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정밀한 컨트롤을 보조할 수 있도록 지면에서 마우스가 일정량 이상 들어 올려질 경우 커서가 이동되지 않도록 하는 LIFT-OFF HEIGHT 기능, 마우스를 통해 입력되는 데이터가 PC하드웨어로 전송되는 빈도를 높여 병목현상을 방지하는 1000Hz 의 높은 POLL RATE 지원, 상하좌우 이동시 편차를 자동으로 수정하여 바르고 정확한 커서 움직임을 보조하는 ANGLE SNAP, 마우스를 움켜쥔 세로축의 각도에 따라 가로축 이동에 자동으로 보정을 가해주는 ROTAX 기능 등 게이밍에 최적화된 기능들을 담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