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코리아(이하 에이수스)에서는 AMD 라이젠 쓰레드리퍼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ROG Zenith II Extreme Alpha, ROG Strix TRX40-XE Gaming, Prime TRX40-Pro S 메인보드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AMD가 최근에 발표한 64코어 128쓰레드 기반의 라이젠 쓰레드리퍼3990X는 하이엔드 데스크탑 프로세서로 3D 렌더링, 비주얼 이펙트 등의 비디오 전문 제작자를 위해 고안된 모델이다. 젠 코어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에너지 효율성이 개선되었을 뿐만 아니라 높은 클럭 속도와 보다 많은 코어 수를 제공한다.

88개의 PCIe 4.0 레인으로 대규모의 GPU 및 NVMe를 지원하며 228MB의 캐시와 쿼드 채널 DDR4 및 ECC 지원으로 데이터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처리한다. 또한 배수가 해제돼 메인보드 및 사용자의 환경에 맞춰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ROG Zenith II Extreme Alpha는 16개의 인피니언 TDA21490 전원부로 구성되었으며, 각각의 스테이지는 90amps를 처리한다. 또한, 이전에는 만나볼 수 없을 만큼의 최상급 성능을 기반으로 오버클럭 헤드룸이 보다 향상되었다.

오버클럭에 최적화된 모델인 ROG Zenith II Extreme Alpha은 최대 256GB까지 메모리를 설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OptiMem II 기술을 통해 메모리 성능을 비약적으로 상승시켜 AMD 라이젠 쓰레드리퍼의 성능을 최대화한다.

또한 NVMe 슬롯은 알루미늄 히트싱크를 사용해 쓰로틀링으로 인한 성능 저하를 방지하고 있으며, LCD 디스플레이가 설치돼 시스템 내부 정보를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공식 오버클러커 ‘SafeDisk’는 Zenith II Extreme Alpha 제품을 사용해 하드코어 벤치마크테스트에서 전 세계 신기록을 기록하기도 했는데, 지난 2월 7일 64코어 3990X를 활용한 벤치마크테스트 기준으로 Geekbench 3 - Multi Core에서 278,006 pts를 기록했으며, GPUPI for CPU 1B에선 24.631 s를 Cinebench R15에선 18,832 pts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ROG Strix TRX40-XE Gaming은 프로세서 전원 공급에 있어 16개의 TDA 21472 전원부를 사용했다. ROG Strxi40-XE Gaming 및 TRX40-Pro S 모두 메모리에 Dr.MOS를 사용했으며, 새롭게 설계된 부품 설계로 AMD 쓰레드리퍼 프로세서에 여유로운 전원 공급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여기에 ASUS만의 백패널을 보호하는 커버가 있어 외부 요소로부터 제품을 보호해주며, ASUS Aura RGB를 통해 높은 비주얼 완성도를 제공한다. 또한 프로세서가 장착돼 있지 않은 상황에서 BIOS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BIOS FlashBack 기능이 있어 손쉽게 업데이트 할 수 있다.

새로 출시된 TRX40 지원 메인보드는 전원부 및 NVMe에 대한 히트싱크와 히트파이프 및 공랭 쿨러 기반의 우수한 냉각성능을 통해 장시간 사용은 물론, 높은 수준의 워크로드에서도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한다.

특히나 ROG Strxi40-XE Gaming은 1.3인치 OLED 스크린이 부착돼 있어 시스템 온도, 냉각 상황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에러 보고 기능이 있어 즉각적으로 문제를 파악할 수 있다.

ROG Zenith II Extreme Alpha, ROG Strix TRX40-XE Gaming 및 Prime TRX40-Pro S는 최근에 추가된 ASUS TRX40의 라인업으로써, 최신의 3990X 프로세서뿐만 아니라 3960X 및 3970X 프로세서와도 호환이 가능해 폭넓은 효용성을 자랑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