月刊 아이러브PC방 3월호(통권 352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쾌적한 게임 환경에 목마른 코어 게이머들을 위한 모니터의 진화에 멈출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PC방 모니터 주사율의 표준이 144Hz에서 165Hz, 180Hz로 높아진데 이어 어느새 200Hz를 훌쩍 넘어선 고주사율 제품들이 쏟아지며 대중화를 재촉하고 있고, 최첨단 비주얼 기술을 접목한 부가 기능으로 차별화하려는 시도 또한 잇따르고 있다.

이런 시장의 니즈를 고스란히 투영한 GEEKSTAR GS-R2740FMK 240 FHD HDR 게이밍 모니터는 세컨드찬스가 야심차게 내놓은 최신 제품으로, 초고속 240Hz 주사율에 최신 HDR 비주얼과 각종 게이밍 기능을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활용도 높은 멀티 스탠드까지 탑재하고도 가격 부담을 낮춰 실속파 게이머들의 워너비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RGB 링이 돋보이는 세련된 외형
27형 FHD 해상도 패널 기반에 가로 624㎜와 세로 368㎜의 사이즈로 제작된 GEEKSTAR GS-R2740FMK 240 FHD HDR 게이밍 모니터는 모던한 전면 디자인과 이에 대비되는 세련된 느낌의 후면 구성으로 반전 매력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스탠더드한 느낌이 강한 전면과는 사뭇 다른 후면은 좌측 상단에 긱스타 로고를 새겨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고 있으며, 가운데 스탠드 연결부를 둘러싼 고리 모양에 은은한 RGB 라이팅을 적용해 포인트를 줬다. 또한 발열 해소를 위한 통풍구에도 SF 요소를 가미해 한층 멋스러운 이미지를 풍긴다.

최신 그래픽 기술로 차원이 다른 게이밍 경험
초고속 24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GEEKSTAR GS-R2740FMK 240 FHD HDR은 기존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들보다 더욱 부드러운 영상을 구현한다. 여기에 가변 주사율 기술인 AMD FreeSync와 Nvidia G-Sync Compatible을 지원, 비디오 신호 오차로 화면이 어긋나는 테어링(Tearing)이나 부자연스러운 스터터링(Stuttering) 현상을 억제한다.

아울러 1ms(OD)의 빠른 응답속도로 격렬한 화면 움직임에도 잔상 없는 선명한 영상을 구현하며, 화면 속 암부 표현력을 향상시키는 Black Equalizer 기능을 지원해 어두운 곳에 숨은 물체나 상대 플레이어 식별도 훨씬 용이하다. 또한 게임, 영화, 사진 등 콘텐츠 별로 최적화된 화면 모드를 지원하며, 화면 위에 가상의 과녁을 표시하는 크로스 헤어 기능도 갖춰 FPS 게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TN 패널임에도 아쉬움 없는 화질
GEEKSTAR GS-R2740FMK 240 FHD HDR의 패널은 sRGB 100%를 지원하는 TN 패널로 여타 광시야각 패널 제품들에 비해서는 다소 아쉬운 시야각을 지녔지만, PC방과 같은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는 부족함 없는 화질을 보여준다. 특히 1,000:1의 높은 명암비와 일반 게이밍 모니터의 250cd/㎡를 크게 웃도는 400cd/㎡의 수준 높은 밝기로 깊이 있는 이미지를 구현하며, 차세대 비주얼 기술인 HDR 지원으로 실제 눈으로 보는 것 같은 사실적인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멀티스탠드에 시력보호 기능까지 실용성도 우수
이 외에도 GEEKSTAR GS-R2740FMK 240 FHD HDR은 활용성을 높여주는 멀티스탠드를 기본 장착해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피벗 기능으로 사용자 취향에 맞는 최적의 게임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으며, 백라이트 깜빡임을 없앤 플리커프리 기능과 청색광을 감소시키는 로우블루라이트 기능으로 장시간 사용 시 피로해지기 쉬운 눈 건강까지 배려했다.

2년 방문 서비스로 사후지원도 안심
GEEKSTAR GS-R2740FMK 240 FHD HDR은 모니터의 최신 트렌드를 총망라한 제품으로 PC방 프리미엄 좌석 세팅에 적합한 제품이다. 하이엔드 수준의 최신 비주얼 기능을 집약한 것으로도 모자라 2년간 100% 방문 AS라는 파격적인 정책으로 PC방 업주들의 걱정을 덜어냈다. 조만간 본격화될 200Hz 게이밍 시대를 앞두고 차세대 제품을 고민하는 업주라면 이 제품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