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 차중석)은 정밀 시선추적 기능이 탑재된 VIVE PRO EYE의 가격을 225만 원에서 194만 원으로 31만 원 인하한다고 밝혔다.

비즈니스 및 전문 VR 사용자를 위해 제작된 VIVE PRO EYE는 고성능 아이 트래킹, 고해상도, 편안한 착용감, 정밀한 인사이드-아웃 트래킹이 특징이다.

VIVE PRO EYE는 HTC의 프리미엄 3K OLED VR, VIVE PRO FULL-KIT에 시선추적 기술을 탑재했으며, VIVE PRO FULL-KIT과 동일한 3K 해상도 (2880x1600 듀얼 OLED) / 615PPI의 고성능 디스플레이와 일체형 Hi-Res 오디오를 탑재해 보다 현실감 있고 편안한 3D 사운드를 제공한다.

해당 패키지에 포함된 베이스스테이션 2.0 은 기본적으로 5m × 5m 룸-스케일 공간 트래킹을 지원하고, 2개를 추가한 총 4개의 베이스스테이션 사용 시엔 최대 10m × 10m까지 룸-스케일이 확장되어 더욱 자유롭고, 풍부한 VR 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VIVE PRO EYE만이 소유한 차세대 시선추적 기술을 통해 사용자 눈의 상태 (동공위치 및 크기, 깜빡임 등) 를 추적 및 분석해 사용자의 니즈 파악은 물론, 단순히 보는 것만으로도 포인팅과 확대 축소, 등 다양한 시선 컨트롤링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이렇게 추적, 분석한 데이터를 가상 아바타에 접목시켜 VR 회의, 채팅 및 공동작업 등에서 비언어적인 상호작용 또한 가능하도록 해 더욱 실감나는 VR 인터랙션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포비에이티드 (시선부각) 랜더링 기술을 통해 시선이 머무르는 영역을 중심으로 그래픽 파워를 집중해 GPU 작업 부하를 줄이고, 본질적인 시각 품질은 향상시킬 수 있다.

VIVE PRO EYE의 판매가는 194만 원으로 HTC VIVE 공식몰과 VIVE 액세서리 전문몰, 바이브스토어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당일 배송 시스템 (평일 3시 이전 주문 시) 을 통해 오랜 기다림 없이 보다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