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와 기어박스 소프트웨어는 <보더랜드3>의 스팀(Steam) 출시 일정 및 향후 추가될 콘텐츠에 관한 정보를 공개했다.

먼저, 오는 3월 13일, <보더랜드3>가 스팀에 출시됨과 동시에 스팀과 에픽게임즈 런처 간의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한다.

새로운 SHiFT 매치메이킹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들이 각자 사용하는 PC 플랫폼이 다르더라도 친구 목록에 친구를 추가하고, 협력 파티를 꾸려서 온라인으로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기어박스는 스팀 출시 이후 몇 주 내에 플랫폼 간 우편으로 무기 전송하기 등 PC 크로스플레이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보더랜드3>의 두 번째 확장팩 콘텐츠 ‘총, 사랑 그리고 촉수 괴물: 웨인라이트와 해머락의 결혼식’이 3월 27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 콘텐츠에서는 앨리스테어 해머락 경과 웨인라이트 제이콥스가 얼음 행성 자일로고스에서 열릴 결혼식에 플레이어를 초대하는데, 플레이어는 이곳에서 결혼을 방해하려는 기괴한 오컬트 집단에 맞서야 한다.

임무를 수행하며 웨딩 플래너이자 과거의 볼트 헌터인 게이지와 로봇 데스트랩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이 밖에도 공포스러운 테마의 다양한 사이드 미션들을 즐기고, 새로운 전설 장비와 코스메틱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총, 사랑 그리고 촉수 괴물’은 첫 번째 DLC인 목시의 핸섬 잭팟 털이와 마찬가지로 보더랜드 3 시즌 패스와 슈퍼 디럭스 에디션에 포함되어 있다.

두 번째 확장팩의 발표에 이어, 2K와 기어박스는 올여름 출시 예정인 <보더랜드3>의 세 번째 확장팩 콘텐츠의 맛보기를 제공했다. 추후 자세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올봄에 추가될 <보더랜드3> 이벤트 및 업데이트의 윤곽을 살펴볼 수 있는 콘텐츠 로드맵이 공개되었다.

로드맵에 포함된 콘텐츠는 모두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메이헴 모드 2.0과 카르텔의 복수가 4월에 첫선을 보인다.

5월에는 가디언 급습 콘텐츠가 추가될 계획이다. 지난 11월에 추가된 맬리완 블랙사이트 급습과 비슷하게 좀더 어려운 난이도로 진행되며, 신비한 이리디언을 테마로 새로운 보스뿐만 아니라 새로운 장비와 코스메틱 아이템이 포함될 예정이다.

난이도는 기본적으로 플레이어 파티의 인원수에 따라 조정되지만, 고난도의 플레이를 원할 때에는 진정한 급습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이 옵션을 통해 파티 인원수에 상관없이 난이도를 최고 레벨 볼트 헌터 4인 파티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