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PC방의 주요 온라인게임들은 일제히 사용량이 줄었지만 <블레이드앤소울>만은 예외였다.

미디어웹이 서비스하는 PC방 전문 리서치 게임트릭스는 2월 3주차 ‘게임트릭스 주간 종합 게임 동향’을 발표했다.

먼저 1~10위권을 살펴보면 전주 대비 사용량이 모두 감소한 와중에 <메이플스토리>와 <서든어택>의 순위가 뒤바뀌었다. <던전앤파이터>는 사용량이 전주 대비 18.76%나 줄어 10위권 내 가장 크게 감소했다.

다음으로 11~20위권을 살펴보면 <블레이드앤소울>이 전주 대비 사용량이 증가했다. 이에 3단계 상승해 16위에 랭크됐다. 이어 <한게임 로우바둑이> 또한 2단계 상승해 19위에 올랐지만 전주 대비 사용량은 16.20% 감소했다. 이어 20위에 랭크된 <몬스터헌터>는 사용량이 22.41%, 순위가 2단계 하락했다.

주간 HOT 게임은 <서든어택>이었다. 지난 13일 겨울 캠페인 쏴바이벌 4탄 ‘더 갓모드’ 업데이트를 시작한 <서든어택>은 기세를 몰아 전체 순위 5위에 이름을 올렸다. ‘더 갓모드’ 업데이트는 각종 신비한 힘을 이용해 상대와 대결하는 라운드 방식 폭파미션이며 투명화, HP증가, 장도끼 등의 신규 스킬이 추가되고 적 처치 시 상대의 모든 스킬을 흡수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