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 차중석)이 HTC의 모듈형 VR기기, VIVE Cosmos Play, Cosmos XR 및 Cosmos Elite 3종을 공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Cosmos 3종은 작년 10월에 출시된 VIVE Cosmos와 동일한 플립-업 디자인, 1440 x 1700 LCD 디스플레이, 동공거리(IPD) 설정 등 동일한 기반의 HMD를 사용한다. 차별화된 점은 새로 출시된 헤드셋 모두 전면 페이스플레이트의 교체가 가능하다는 것으로, 새로운 VR HMD를 구입하지 않고도 페이스플레이트만을 교체해 더 높은 레벨의 기기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코스모스 엘리트
VIVE Cosmos Elite는 높은 정밀도를 요구하는 VR 매니아들을 타겟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베이스스테이션 1.0, VIVE 컨트롤러 1.0 그리고 익스터널 트래킹 페이스플레이트가 포함되어 있다. 익스터널 트래킹 페이스플레이트의 경우, 베이스스테이션 1.0 및 2.0과 VIVE Pro에 사용되는 컨트롤러 1.0, 2018과 함께 사용될 수 있다.

코스모스 XR
고화질 XR 패스-스루 카메라를 처음 도입한 VIVE Cosmos XR은 VR/XR 개발자를 위한 제품이다. VR 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에 가상의 정보를 중첩시키는 AR 및 MR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모델로 XR 페이스플레이트를 장착하면 가상세계를 현실로 끌고 올 수 있다.

코스모스 플레이
VIVE Cosmos Play는 초보 VR 사용자를 위한 모델이다. 엔트리 레벨 PC-VR 중 가장 경쟁력 있는 제품이라고 HTC는 자체적으로 평가했으며, 이에 걸맞은 가격이 책정될 예정이다. 또한 페이스플레이트를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자신의 첫 VR을 사용하며 필요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VR 초보자를 위한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VIVE Cosmos와 동일한 해상도의 HMD, 가벼운 무게와 착용감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