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서 겨울 대규모 ‘재개발 프로젝트’ 4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월 13일 밝혔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공성전 ‘황룡성 공성’을 추가했다.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진행하는 ‘황룡성 공성’은 주작성, 현무성, 청룡성, 백호성 4가지의 성 중 하나를 소유한 문파가 참여할 수 있고, 각자 소유한 성의 현신한 신수를 지키며 다른 성을 소유한 문파의 신수를 소멸시키면 승리한다.

‘황룡성 공성’에서 승리하면 ‘황룡전리품 상자’와 성문파 자금으로 ‘금전 5억 전’을 지급하고, 용무기, 용갑옷, 일본전설, 중국전설, 환웅장비 등을 수리할 수 있는 ‘황룡성 대장장이’의 수리비를 책정하고 수리비의 일부 금액을 성자금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 전용 던전인 ‘황룡굴’에 입장 가능하며, ‘황룡성 전용 치장 NPC’를 통해 ‘품의초기화 비서’, ‘이벤트 치장 감정 비서’ 등  ‘황룡성 전용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도 기존의 4신수 공성 또한 업데이트했다. 성문, 봉인석, 수호령 등 공성 몬스터 능력치를 조정하고, 공성전에서 ‘신수변신’을 허용했다. ‘주작의 심장 3방향 포털’을 추가하고 ‘공성 물품’의 성능을 강화, ‘공성포인트 상점’ 등을 개편했으며, 각 공성의 시간을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로 변경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26일까지 매일 1회 캐시샵에서 ‘일본전설 4차 무기상자’, ‘색동설빔’, ‘정열의집돌이속옷’, ‘색동노리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빵원샵(빵원상자)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2월 26일까지 문파에 가입하고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문파부흥이벤트’와 ‘문파도전일지’, ‘문파 PC방 버닝’ 등 문파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