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2019년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은 넷플릭스 드라마
조선시대 궁궐서 벌어지는 정치적 음모, 역병의 비밀을 파헤치는 좀비 스릴러
2월 6일 ‘킹덤’ 등장 캐릭터, 좀비, 각종 기념 아이템 등 콘텐츠로 추가 예정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과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킹덤’의 콘텐츠 제휴를 예고했다.

이번 제휴로 좀비 콘텐츠가 인기인 <카스온라인>에 ‘킹덤’ 캐릭터 2종, 좀비 스킨 2종, 각종 기념 아이템이 오는 2월 6일 업데이트된다.

극중 왕세자 ‘이창’, 뛰어난 전투 능력을 가진 ‘영신’이 신규 캐릭터로 등장하고, ‘곤룡포’를 입고 역병에 걸린 임금, 진료 중 역병이 옮은 의녀가 신규 좀비 스킨으로 추가된다. 그 밖에 화살 연속 사격이 가능한 쇠뇌, 활, 갓, 생사초 등 드라마에 나오는 각종 무기와 소품도 아이템으로 재탄생한다.

이와 함께 넥슨은 티저 웹페이지에 ‘킹덤’과의 콘텐츠 제휴를 예고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역병이 창궐한 궁궐에 좀비가 된 임금과 의녀가 백성을 무참히 공격하고, 이를 저지하고자 맞서는 한 인물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킹덤’은 2019년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15~16세기 조선시대 궁궐에서 벌어지는 정치적 음모와 온 나라를 뒤덮은 역병의 비밀을 왕세자가 파헤쳐가는 좀비 스릴러다.

해외에서 조선시대 의복에 대한 큰 관심과 함께 갓 열풍을 일으켰으며, 미국 뉴욕타임즈가 발표한 2019년 최고 해외 드라마에도 선정된 바 있다. 시즌2는 올 3월 넷플릭스에서 전세계 방영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