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는 패트리어트메모리(PATRIOT Memory)사의 M.2 2280 규격 SSD 신제품, 바이퍼(VIPER) VPR10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바이퍼 VPR100 은 고급 알루미늄 소재 방열판에 1,680만가지 색상을 표현하는 RGB LED가 내장되어 있으며,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ASUS, ASRock, GIGABYTE, MSI) RGB 컨트롤 프로그램과 연동이 가능해 시스템에 통일감 있는 조명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사용중인 메인보드에서 RGB 연동을 지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제조사인 패트리어트 메모리사에서 제공하는 바이퍼 RGB 앱(Viper RGB App) 프로그램을 통해 별도의 색상, 패턴, 밝기 등을 조절할 수 있다.

알루미늄 방열판은 발열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소할 뿐만 아니라, 전용 온도 센서까지 내장해 실시간 온도 변화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바이퍼 VPR100 은 PCIe 3.0 인터페이스와 NVMe 1.3 프로토콜을 지원해 일반 M.2 규격 SSD 제품 대비 빠른 전송속도를 구현했다. 또한, 1GB 용량의 디램 캐시(DRAM Cache) 메모리가 탑재돼 저장공간과 컨트롤러 사이의 버퍼 역할을 수행, 잔여 용량 부족에 따른 속도 저하 현상을 방지해 준다.

파이슨(PHISON)사의 PS5012-E12 컨트롤러를 채용한 바이퍼 VPR100 은 Smart ECC, Smart ZIP, 동적 정적 마모 균등화 및 종단 간 데이터 경로 보호(ETEP)를 지원하는 기능들이 담겨 있어 데이터는 물론 데이터가 저장되는 데이터 셀의 내구성을 한층 더 개선해준다.

패트리어트메모리사의 바이퍼 VPR100은 256GB, 512GB, 1TB, 2TB 까지 총 4가지 용량으로 판매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