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이 오는 1월 6일 PC방 선불결제기 피카박스에 자동화 기능을 적용한다.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자동화 기능은 기존에 영수증 프린터 또는 지폐 투입기 등에 이상 발생 시 기기가 작동을 멈추던 것을 개선한 것으로, 일부 기능을 자동으로 대체 또는 병행함으로써 기기의 운영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한다.

이에 따라 기존에는 문제가 처리되기 전까지 선불기를 이용할 수 없었지만, 새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난 이후부터는 문제가 발생한 장치를 제외한 상태로 운영이 가능해져 업주와 고객의 편의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우선 영수증 프린터 이상 시에는 영수증 출력이 불필요한 회원 고객과 이용 중인 고객의 시간 연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자동 전환되며, 영수증 출력 불가에 대한 안내 메시지를 표시하게 된다.

지폐 투입기의 경우 A 투입기에 이상이 발생 시 B 투입기가 모든 권종의 지폐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자동 전환되며, A, B 투입기 모두를 이용할 수 없거나 지폐 방출기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에는 신용카드 결제로만 이용할 수 있도록 자동 변경된다.

마지막으로 동전 투입 및 방출기 이상 시에도 지폐와 신용카드 결제 기능은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며, 문제가 해결될 경우 표준 운영 방식으로 자동 전환된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선불기기 이용 고객이 실수로 상품권을 잘못 충전하지 않도록 돕는 ‘아이디 확인 옵션’도 추가된다. 해당 기능 설정 시 고객이 입력한 아이디를 안내창으로 출력해 충전 직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