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을지문덕함과 ‘1사1병영’ 협약
상태바
넷마블문화재단, 을지문덕함과 ‘1사1병영’ 협약
  • 승인 2020.01.03 11:01
  • 문승현 기자
  • press@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경기도 평택시 제2함대 을지문덕함과 ‘1사1병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1월 3일 밝혔다.

이날 결연식은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과 을지문덕함장 대령 김광민 등 기업 및 군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정 승함 및 견학, MOU 체결식 순으로 진행됐다. ‘1사1병영’ 캠페인은 기업과 군부대가 1대1로 자매결연을 맺고 교류·협력하는 활동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군 장병들의 사기 진작 및 여가 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1사1병영’을 추진했다. 지난 2008년부터 12년간 특수학교 및 유관기관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해 장애 학생들의 여가 문화를 확대하고 정보 격차를 해소해 온 경험을 살렸다.

‘1사1병영’ 협약에 따라 향후 넷마블문화재단은 함대 내 설치하는 ‘게임문화체험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게임을 통한 다양한 여가 및 교육 활동을 지원해 부대 내 여가 문화를 증진할 계획이다.

이외 게임 직무를 희망하는 장병들을 위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각적 지원을 통해 장병들의 사기 증진에 기여할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응 “국가 안보를 위해 힘쓰는 장병들을 대상으로 게임문화체험관을 개설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게임문화체험관의 적극적인 활용을 통해 장병들의 사기 진작과 정보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해 1월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창민 2020-01-14 15:52:35
사기는 올라가겠네요. 그나이때 군인들이면 게임에 사족을 못쓸테니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