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 사용 PC방, 전체화면 메시지 반복 출력 주의해야
상태바
윈도우 7 사용 PC방, 전체화면 메시지 반복 출력 주의해야
  • 승인 2019.12.27 17:47
  • 최승훈 기자
  • editor@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직 윈도우 7을 이용하고 있는 PC방에서는 전체화면 메시지가 반복해서 출력되지 않도록 주의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윈도우 7은 오는 2020년 1월 14일부로 보안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술 지원 등 지원이 종료된다. 당장 이용에 지장은 없지만 보안이 점차 취약해지고 디버깅 등의 지원을 받지 못하게 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영업용에 부적합해진다.

하지만 여전히 적지 않은 PC방이 윈도우 7을 이용하고 있는 상황으로, 대부분 윈도우 7에 최적화돼 개발된 과거 온라인게임들에 대한 작동성에 만족하고 있거나 교체 비용에 대한 부담 등 이유도 다양하다.

다만, 윈도우 버전업을 권장하는 전체화면 메시지가 반복해 출력될 수 있어 주의가 당부된다.

현재 윈도우 7을 사용 중인 PC의 경우 오는 1월 14일 종료에 따른 전체화면 메시지가 출력되기도 하는데, 일반적으로 재확인이 필요없다(Don't remind me again)고 답하면 전체화면 메시지는 사라진다. 하지만 복구 솔루션이 적용된 PC방 PC에서는 부팅할 때마다 반복해서 출력될 수 있다.

이 때문에 윈도우 7이 설치된 PC를 운용하는 PC방에서는 재확인 거부 이후 상태를 기준으로 이미지를 마운트해서 손님들의 불편을 초래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창민 2020-01-15 12:47:44
재밋는게 요즘 PC방이 윈도우7이면 옛날PC방 느낌이 나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