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주차는 겨울 성수기에 맞춰 온라인게임들의 겨울 업데이트가 대거 적용돼 희비가 엇갈린 한 주였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PC방 전문 리서치 게임트릭스의 12월 3주차 게임동향을 살펴보면,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한 온라인게임들의 폭발적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특히 <메이플스토리>가 ‘라이즈’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먼저 1위~10위권을 살펴보면 <메이플스토리>가 전주 대비 80.62% 크게 증가한 사용량으로 점유율 4.61%를 기록하며 한 단계 상승한 5위에 랭크됐다. 반대로 <서든어택>은 전주대비 사용량이 2.30% 감소하며 6위로 한 단계 하락했다.

다음으로 11위~20위권을 살펴보면 지난주에 이어 <패스오브엑자일>의 순위 변화가 눈에 띈다. 확장팩 ‘아틀라스의 정복자’에 힘입어 전주 대비 사용량이 101.54% 대폭 증가했고 5단계 상승하며 13위로 올라섰다. 이어 <검은사막> 또한 지난주에 이어 상승세를 보이며 점유율 0.44%로 2단계 상승한 18위에 랭크됐다.

주간 HOT 게임은 역시 <메이플스토리>였다.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라이즈’ 1차를 실시한 <메이플스토리>는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테라 버닝’과 각종 성장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간 한정 월드인 ‘버닝 월드’ 이벤트를 선보이며 방학의 제왕임을 증명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