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중국 쑤저우에서 열린 GTC 차이나(GPU Technology Conferences China) 월드 투어 기조연설에서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새로운 6개의 게임 타이틀과 <마인크래프트>의 본격적인 레이 트레이싱 도입을 발표했다. 

레이 트레이싱 적용으로 비주얼 혁신한 <마인크래프트>
1억 7,600만 장 이상 판매된 전 세계 베스트셀러 비디오 게임인 마인크래프트(Minecraft)는 윈도우 10 상에서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 도입을 시작했으며, GTC 기조연설에서 새로운 마인크래프트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11월 엔비디아는 RTX 지원 마인크래프트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세계 최고의 마인크래프터들을 초대했다. 마인크래프터들의 뛰어난 작품은 영상에서 확인 가능하다.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Microsoft Studios), 게임 개발사 모장(Mojang)은 레이 트레이싱 형태 중 하나인 패스 트레이싱(path tracing)을 윈도우 10 버전 패치를 통해 게임에 추가한다. 레이 트레이싱을 통해 마인크래프터들은 자신들이 만든 세상 속 이미지 퀄리티의 놀랍고 극적인 향상을 경험할 수 있다.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6개의 새로운 게임
또한 엔비디아는 6개의 새로운 게임이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가장 최근 GTC에서 공개된 새로운 레이 트레이싱 게임은 <바운더리(Boundary)>, <콘발라리아(Convallaria)>, <피스트(F.I.S.T.)>, <프로젝트 X (코드네임)>, <링오브엘리시움(Ring of Elysium)>, <헌원검외전7(Xuan Yuan Sword VII)>을 포함한다.

이외에도 레이 트레이싱 지원 게임에는 <브라이트메모리: 인피니트(Bright Memory: Infinite)>, <사이버펑크 2077(Cyberpunk 2077)>, <다잉라이트 2(Dying Light 2)>, <마인크래프트(Minecraft)>, <저스티스(Justice)>, <JX3 온라인(JX3 Online)>, <싱크드: 오프 플래닛(SYNCED: Off Planet)>, <선검기협전 7(The Legend of Sword and Fairy VII)>, <와치독스: 리전(Watch Dogs: Legion)>,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블러드라인 2(Vampire: The Masquerade – Bloodlines 2)> 등을 포함한다.

한편,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들은 레이 트레이싱이 자신들의 프랜차이즈 게임에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레이 트레이싱은 업계 표준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s), 인기 게임 엔진 및 프라이빗 게임 엔진 지원, 최대 퍼블리셔들의 게임 속 구현 등을 포함하는 견고한 생태계를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