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스펙 경쟁이 거센 가운데 현존 게이밍 모니터의 최고치인 240Hz 주사율을 뛰어넘은 280Hz 모델이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제품은 ASUS가 준비 중인 TUF Gaming VG279QM 모델로 Full HD 해상도에서 오버클러킹 옵션을 통해 최대 280Hz 주사율을 지원한다.

해당 제품은 시야각과 색감이 특화된 IPS 패널을 기반으로 하는 27형 사이즈 게이밍 모니터로, AMD 라데온과 Nvidia 지포스 그래픽카드에 모두 호환되는 어댑티브싱크(Adaptive-Sync)를 지원하며, 모션 블러를 최소화하는 ELMB(Extreme Low Motion Blur) 기능과 1ms(GTG)의 빠른 응답 속도를 제공한다.

아울러 최상위 스펙 제품답게 VESA의 DisplayHDR 400 인증과 Aura Sync RGB 조명 등을 지원하며, 1000:1의 명암비와 8bit 컬러, sRGB 99% 색역 등을 제원으로 갖췄다.

입력 단자는 2개의 HDMI 2.0 및 1개의 DisplayPort 1.2를 지원하며 피벗, 높낮이, 스위블, 틸트를 지원하는 다기능 스탠드가 제공된다.

정식 출시 전인 신제품의 구체적인 글로벌 출시 일정과 가격 정보는 확인되지 않은 상태지만, 내년에 출시될 프리미엄 모니터 사양과 시장 가격 책정의 기준점이 될 것으로 보여 업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