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4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 보다 진화된 행사 방식으로 5,000명 시선 집중
1월 9일 최고레벨 95에서 100까지 확장, 최상위 던전 비롯 신규 던전 대거 오픈
세 번째 각성 ‘진각성’ 최초 공개, ‘여귀검사’ 시작으로 각 직업에 순차 적용 예정
네 개 진영별 유저 참여형 이벤트 및 상시 이벤트존으로 풍성한 즐길거리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대규모 오프라인 유저 축제 ‘진: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2월 16일 밝혔다.

지난 14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진: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은 5,000명의 유저가 행사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발표와 네 개의 진영별 현장 참여 이벤트로 진행됐다.

첫 공식 무대는 <던파>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발표하는 자리로, 대형 LED 화면과 홍보물로 전면을 둘러싼 공간에서 성승헌 캐스터가 곳곳에 위치한 LED 화면을 넘나드는 이색 방식으로 발표를 진행,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오는 1월 9일 <던파>에서는 최고레벨을 95에서 100까지 확장하고, 새로운 아이템 및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던전 ‘겐트 황궁’, ‘바닥 없는 갱도’, ‘고통의 지하실’, ‘검은 신전’을 추가한다.

또한 100레벨 최상위 던전 ‘더 오큘러스 : 부활의 성전’과 ‘100레벨 무기 항아리’를 획득할 수 있는 ‘유폐의 나락’ 3종, 대량의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신규 던전 ‘폭풍의 항로’, ‘홍옥의 저주’를 오픈한다.

그동안 축적한 아이템의 가치를 보존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와 ‘새김 시스템’, ‘계승 시스템’을 도입하고, 새로운 장비 등급 ‘신화’를 오픈해 더욱 다양한 아이템 조합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올겨울 업데이트의 핵심인 ‘진각성’을 최초로 오픈한다. 1차, 2차 각성에 이은 세 번째 각성으로, ‘여귀검사’를 시작으로 각 직업에 순차 업데이트를 적용해 한층 더 강력해진 캐릭터를 제공한다.

이어서 네오플의 강정호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성승헌 캐스터와의 대담을 통해 올겨울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기획 의도를 발표했다.

업데이트 발표 이후에는 네 개의 진영으로 구성된 공간에서 시간대별로 ‘진: 퀴즈 인 던페’, ‘진: 올림픽’, ‘진: 한방 쾌감’을 진행해 유저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이 밖에도 현장에 마련된 미니 게임존과 굿즈샵, 상설 이벤트존에도 끊임없는 유저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네오플 노정환 대표는 “던파가 오랜 기간 사랑을 받으며 국내 대표 온라인게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것은 유저분들 덕분이다”며 “올해 역시 뜨거운 열정과 참여로 ‘던파 페스티벌’을 빛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게임을 통해 더욱 큰 재미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