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아이엔씨(대표 이덕수, 이하 이엠텍)는 AMD 최신 7nm RDNA 아키텍처 기반의 차세대 그래픽카드 'SAPPHIRE 라데온 RX5500 XT PULSE Dual-X D6 4GB/8GB' 제품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SAPPHIRE 라데온 RX5500 XT PULSE Dual-X’ 시리즈는 더욱 향상된 성능의 7nm RDNA 아키텍처 기반의 그래픽카드로 1,408개의 스트림 프로세서와 22개의 Compute Unit을 갖췄으며, 최신 GDDR6 메모리 및 PCIe 4.0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또한, 한층 진보된 SAPPHIRE만의 Dual-X 냉각 솔루션은 새로운 디자인의 이중 볼 베어링이 적용 된 두개의 95mm 팬과 최첨단 라디에이터 디자인을 기반으로 보다 조용하고 효율적인 쿨링 성능을 실현하였으며, IFC(Intelligent Fan Control)를 통해 팬 속도를 제어, GPU, 메모리 및 기타 구성 요소의 온도를 낮게 유지해 장시간 사용에도 안정적인 동작을 보여준다. 아울러 TriXX 소프트웨어의 TriXX Boost 기능을 통해 그래픽 품질과 성능의 균형을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특히, ‘SAPPHIRE 라데온 RX5500 XT PULSE Dual-X 8GB’ 제품은 14,000MHz의 메모리 클럭과 1,845MHz에 달하는 부스트 클럭으로, 대다수의 Full HD 게이밍 환경에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며 이전 세대보다 낮은 소비 전력을 자랑한다.

한편, ‘SAPPHIRE 라데온 RX5500 XT PULSE Dual-X’시리즈 구매 고객은 <몬스터헌터월드 :아이스본 마스터 에디션> 다운로드 코드를 증정하는 게임 번들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본 행사는 12월 12일부터 1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