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 매립형까지… 무선충전기 도입 PC방 크게 늘어
상태바
책상 매립형까지… 무선충전기 도입 PC방 크게 늘어
  • 승인 2019.12.10 15:59
  • 최승훈 기자
  • editor@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휴대폰 무선충전기를 도입하는 PC방이 크게 늘고 있다.

그동안 대부분의 PC방은 케이블 형태의 휴대폰 충전기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한다는 측면과 잦은 훼손으로 인해 추가 지출이 이뤄진다는 면에서 계륵과 같은 존재로 여겨졌다.

물론 케이블의 접히는 부분에 완충 스프링을 덧대어 단선 위험을 줄인 제품이 등장하고, 3~4종의 단자를 하나로 묶어 편의성을 높인 제품 등이 개발‧보급되고 있지만, 여전히 단선 및 분실 위험으로부터 자유롭지 않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문제점의 상당부분을 해결한 책상 매립형 무선충전기가 보급되면서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다.

우선 책상에 있는 케이블 홀을 활용하도록 설계된 터라 일반적인 사무용 책상의 60mm 홀에는 바로 장착이 가능하지만 도난 방지 등을 고려한 PC방 책상은 케이블 홀이 작은 경우가 많아 별도로 타공 작업을 한 후 무선충전기를 매립하기 다소 불편이 따른다.

하지만 무선충전기로 이어지는 케이블이 책상 하부에 위치해 단선은 물론 먹거리가 걸려 쏟아지는 등의 문제도 상당부분 해결된다는 의견이 많다. 출력 역시 기본 5W뿐만 아니라 7.5W나 10W까지 입력전압을 자동인식해 지원하는 모듈이 출시돼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다.

다만,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이 여전히 많기 때문에 대중성에 대한 문제는 여전히 남아있다. 그렇다고 별도의 케이블을 추가해놓는다면 무선충전기의 의미가 크게 줄어든다.

무선충전기 도입 시에는 과전압방지, 과전류방지, 과열방지, 입력전원 자동인식/최적화 조절, 충전이물질(습기 등) 자동 감지 기능 등을 갖추고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PC방은 다중이용시설로 불특정 다수가 다양한 기기를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안전 기능이 잘 갖춰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가pc방 2019-12-11 13:40:46
가격이 저렴해져야됨 지금 카페공구들 너무비싼듯

김동휘 2019-12-10 21:28:49
PC방 자체는 좋아지는데 요금은 그대로

정말 2019-12-10 20:15:58
어떤 피시방 업체는 자사가 만든 컴퓨터 책상 광고 사진에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를 놓고, 모든 스마트폰 충전 가능이라고 썼는데 스마트폰 안에 무선 충전이 되기 위한 부품이 없거나 그런 부품이 없으면 적절한 액세서리가 있어야 하는데 모든이라고 쓰면 그런 게 없는 전화기도 무선 충전이 된다는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데 그 업체가 만든 건 설마 정말 모든 스마트폰이 충전되는 건가? 그럼 옴니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