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는 블로워 타입 쿨링팬을 탑재한 하이엔드 그래픽카드 신제품 ‘ZOTAC GAMING 지포스 RTX2080 SUPER Blower D6 8GB’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ZOTAC GAMING 지포스 RTX2080 SUPER Blower’는 블로워(Blower) 타입 싱글 팬 쿨러를 통해 GPU의 열기를 케이스 외부로 배출하도록 설계돼, 인공지능 개발, 딥러닝 및 머신러닝, 공학 설계, 서버 구축, 빅데이터 등의 고성능 전문 작업을 목적으로 한 멀티 GPU 중심의 고성능 워크스테이션 PC를 구성하는 데 적합하다.

블로워 팬 방식은 발열을 외부로 배출하고 슬롯 규격이 얇기 때문에 그래픽카드를 2대 이상 연결하는 SLI 기반의 멀티 GPU 시스템을 구성할 때 용이하다. 또한, 보편적인 레퍼런스 PCB 설계 기판을 사용하기 때문에 워터블럭 구성이 편리하여 커스텀 수냉 시스템에도 활용된다.

‘ZOTAC GAMING 지포스 RTX2080 SUPER Blower’는 1,815MHz의 부스트 클럭을 보장한다. 8GB 용량의 최신 GDDR6 메모리를 지원하며, 메모리 클럭은 15,500MHz이다. 3개의 DP 1.4 포트와 1개의 HDMI 2.0 포트를 제공하여 최대 4대의 멀티 디스플레이 출력을 지원한다.

한편, 조텍코리아에서는 Intel Xeon과 NVIDIA Quadro가 탑재된 전문 워크스테이션 PC ‘ZBOX QX3P3000’과 ‘ZBOX QX3P5000’ 도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