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개] ‘칠흑의 반역자’로 거듭나는 <파이널판타지14>
상태바
[게임소개] ‘칠흑의 반역자’로 거듭나는 <파이널판타지14>
  • 승인 2019.12.06 11:02
  • 문승현 기자
  • press@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月刊 아이러브PC방 12월호(통권 349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액토즈소프트가 서비스하는 MMORPG <파이널판타지14>가 12월 3일 신규 확장팩 ‘칠흑의 반역자’를 출시했다.

‘칠흑의 반역자’는 국내 출시에 앞서 지난 7월에 글로벌 론칭을 마쳤는데 전 세계 MMORPG 팬들에게 극찬을 받은 바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실제로 ‘칠흑의 반역자’는 세계 최대의 콘텐츠 리뷰 전문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반드시 플레이’ 등급을 받았는데, 이는 90점 이상의 수작에만 주어지는 등급이다.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게임성을 입증 받은 ‘칠흑의 반역자’를 자세히 들여다보자.

충격적 확장팩이 온다
‘칠흑의 반역자’가 이토록 높은 평가를 받는 첫 번째 요인은 지지부진하던 스토리 진행이 박진감 있게 바뀌었고 이를 세련된 연출로 표현하고 있기 때문이다. <파이널판타지14>의 메인 시나리오였던 ‘세상을 구하는 빛의 전사’에 관한 이야기를 이번 확장팩에서는 과감하게 비틀었다. 세계는 빛의 범람으로 멸망이 예정되었고, 이를 막아내기 위해 역사를 거슬러 1세계로 올라가게 된다.

이런 이야기를 주인공이 빛을 물리치고 어둠을 가져오는 영웅 ‘어둠의 전사’로 각성하는 퀘스트 ‘칠흑의 반역자편’으로 담아냈다. 이 과정에서 동료 ‘테슬린’의 변화, 세기말적 절망감에 이성을 상실한 사람들 등 무거운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게임 곳곳에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

방대한 콘텐츠 업데이트
‘칠흑의 반역자’는 신규 퀘스트뿐만 아니라 신규 지역, 신규 종족, 신규 잡, 신규 시스템 등 전방위적 콘텐츠 업데이트를 포함하고 있다. <파이널판타지14>는 원체 풍성한 콘텐츠를 자랑하는 게임이었던 만큼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부분이다.

우선 새로운 세계인 ‘노르브란트’가 열린다. ‘노르브란트’는 이번 확장팩의 주 무대로 새로운 모험의 땅이다. 나무 위에서 생활하는 문명을 만날 수 있는 라케티카 대삼림, 황무지로 변해버린 아므 아랭, 요정 픽시족의 땅 일 메그, 신규 도시 ‘크리스타리움’이 자리 잡은 레이크랜드, 신규 도시 ‘율모어’가 위치한 콜루시아 등 다채로운 지역들에 각종 신규 콘텐츠가 가득하다.

다음으로 신규 잡도 추가된다. 방어 역할을 하는 ‘건브레이커’ 및 원거리 공격 역할을 하는 ‘무도가’가 등장한다. 신규 잡 업데이트와 함께 기존의 잡 퀘스트는 역할 퀘스트로 개편되며, 탱딜힐을 막론한 전직업 밸런스 조정 패치도 단행된다. 아울러 최대레벨이 80으로 확장되고, TP 삭제, 스킬 숫자 조정, 던전 매칭 지원 및 NPC의 전투 보조 기능을 탑재한 ‘Trust 시스템’ 등이 적용돼 전투의 전략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신규 종족(비에라, 로스가르), 신규 야만족(픽시, 드워프, 응 모우), 신규 던전(총 9종), 신규 레이드(희망의 동산 에덴), 니어 오토마타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성사된 신규 24인 연합레이드(요르하: 다크 아포칼립스), 채집/제작 엔드콘텐츠(이슈가르드 재건), 시스템 리뉴얼(마테리아 시스템, 서버 초월 월드 이동) 등 ‘칠흑의 반역자’의 변화점은 일일이 열거하기 어려운 분량이다.

이런 PC방 혜택? ‘미.쳤.다’
‘칠흑의 반역자’에서 PC방 업주의 눈길을 사로잡을 부분은 PC방 프리미엄 혜택이다. <파이널판타지14>의 PC방 프리미엄 혜택은 기존에도 유용한 효과들을 다채롭게 선보였고, 특히 파티원에게 버프를 베풀어주는 형식으로 PC방 게이머를 ‘인싸’로 만드는 등 기본과 혁신을 고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런데 이번에는 ‘칠흑의 반역자’ 만큼이나 충격적인 혜택으로 PC방을 찾아온다. 일단 ‘PC방 포인트 상점’이 열린다. PC방에서 1시간 이상 접속 시 전용 포인트 10점이 적립이 적립되고,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PC방 전용 던전’인 ‘보물고 우즈네어 운하 외층’이 열린다. 보물찾기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 던전은 희귀 제작 재료, 꼬마 친구, 오케스트리온 악보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PC방 전용 임무’도 수행할 수 있다. PC방에서 전용 무작위 임무를 완료하면 ‘모험의 증표(10개)’가 지급되며, 이는 탈것을 포함하여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가맹 PC방 전용 던전 및 PC방 전용 임무에 특수 버프(최대 HP/피해량/회복량 10% 증가, 전력질주 무제한) 적용, PC방에서 몬스터 사냥 및 제작/채집시 경험치 획득량 100% 증가, PC방에서 몬스터 사냥시 게임머니 획득량 100% 증가, 텔레포 비용 40% 할인 등이 적용된다.
위에서 언급한 인싸 버프 ‘초월하는 힘(파티원 중 1명 이상 PC방 접속자면 모든 파티원 최대 HP/피해량/회복량 10% 증가)’는 변함없이 유지된다. <파이널판타지14>는 게임트릭스를 기준으로 체류시간이 3시간에 육박, 손님이 가장 오래 플레이하는 게임군에 속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동휘 2019-12-15 00:53:15
파판 이미지가 너무 편향적이 되버려서..

메가pc방 2019-12-06 14:15:01
기대작이엿는데 그래도 간간히 피방찾아와서 해주시는손님 있으신게 보이긴하네요 어떤게임이든 흥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