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신티크 구매하면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프로 SW 제공

와콤(Wacom)과 드로잉 소프트웨어 개발사 셀시스(Celsys)와 협업해 와콤 신티크 구매자들에게 웹툰, 만화, 일러스트 드로잉 작업에 유용한 소프트웨어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프로’ 12개월 사용권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내년 1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와콤은 2006년부터 인튜어스3(Intuos3) 제품에 코믹스튜디오미니(ComicStudioMini) 소프트웨어를 번들로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오랫동안 셀시스와의 협력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두 기업은 사용자 친화적인 관점에서 디지털 아트를 보다 실용적이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창작 도구를 제공하고 있으며, 디지털 일러스트레이터와 애니메이터들을 위해 창작 경험을 개선하고 발전시켜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와콤 신티크는 젊은 아티스트 전문가, 예술 분야 전공자, 취미생활자들을 위해 설계된 제품으로, 디지털 스케칭 및 일러스트레이션을 위한 최적의 도구이다. 사용자들은 와콤의 유명한 압력 감지 펜으로 스크린 위에 직접 창작할 수 있으며, 마치 종이 위에 작업하는 것과 같은 자연스러움 및 정밀한 기능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신티크 액정 타블렛과 함께 드로잉 프로그램인 클립스튜디오 페인트를 사용하면 다양한 브러쉬 기능을 활용해 보다 창의적인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양사가 합작한 이번 프로모션으로 탄생한 와콤 신티크 및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프로 패키지는 기기와 소프트웨어를 한꺼번에 구비함으로써 디지털 드로잉을 처음 경험해 보는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고, 만화가, 아티스트 지망생들을 위한 선물로도 적합하다.

최적화된 디지털 툴
만화 및 일러스트레이션 제작 시, 상세한 그림이 요구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펜의 즉각적인 반응과 정밀함, 다양한 브러쉬 기능은 드로잉, 잉킹(Inking), 페인팅 작업에 있어 핵심이다. 와콤과 셀시스의 제품 및 엔지니어링 팀은 사용자들이 작업하는데 있어 정밀한 제어 기능은 물론, 창작의 자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고 있다.

와콤 인튜어스프로, 신티크, 신티크프로, 모바일스튜디오프로 제품에 모두 제공되는 ‘와콤 프로 펜2’ 펜 기술은 셀시스의 브러쉬 엔진에 최적화돼 있어 자연스러운 드로잉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8,192단계의 압력 감지 레벨과 기울기 인식 반응, 빠른 반응 속도를 자랑하는 프로 펜 2는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프로그램과 원활하게 상호작용 함으로써 최적의 피드백과 결과물을 제공해 준다.

전세계 디지털 아트를 위한 협업
와콤과 셀시스의 협업은 단순히 제품을 제공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만화 드로잉 방법'을 주제로 두 기업이 공동 제작한 동영상 자료들은 전 세계 만화 전문가 및 지망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예술적 지평을 확장시켜 주고 있다. 또한 와콤과 셀시스는 코믹 마켓(일본), 재팬 엑스포(프랑스), 서울 코믹콘(서울), 뉴욕 코믹콘(USA) 등 전세계 행사에서 공동전시기획 및 협업을 통해 참가했으며, 많은 사용자들이 이 행사 현장에서 와콤의 최신 펜 제품을 활용해 셀시스 소프트웨어의 차별화된 브러쉬 툴을 체험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프로와 와콤 타블렛을 활용한 다양한 드로잉 튜토리얼 동영상은 클립스튜디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와콤 신티크 x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프로 SW 제공 프로모션은 와콤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