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에서 새로운 홍보 모델로 디디에 드록바(Didier Drogba)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월 28일 밝혔다.

넥슨은 코트디부아르의 축구 영웅 ‘디디에 드록바’와 <피파온라인4> 홍보모델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디디에 드록바는 피파온라인 시리즈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선수 중 한 명으로, 28일부터 공개되는 <피파온라인4> 광고를 통해 반가운 얼굴로 팬들에게 돌아온다.

넥슨은 드록바와 계약을 체결하며 ‘디디에 드록바 자선재단’에 약 1억 원(8만 9천 USD)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코트디부아르(영어권 표기: 아이보리코스트) 심장병 클리닉(Mobile Heart Clinic on the Ivory Coast)’ 후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디디에 드록바는 이번 계약을 진행하며 “전부터 한국 팬들이 붙여준 드록신이라는 별명을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늘 한국팬들에게 보답하고 싶었다”며 “마침 넥슨을 통해 한국 팬들을 만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뻤고 정말 즐겁게 촬영을 진행했다. 아울러 드록바 재단의 심장병 클리닉 후원에 선뜻 동참해준 넥슨에 감사를 표하고 싶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