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코퍼레이션이 ‘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Steam Remote Play Together)’를 정식 서비스로 전환했다.

‘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는 게임 라이선스를 구매하지 않아도 친구가 게임을 구매했다면 원격 로컬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는 기능이다. 최대 4명의 유저가 PC 한 대에 연결된 것처럼 음성, 채팅, 옵션 등을 조작할 수 있다.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5인 이상의 플레이어도 게임 참여가 가능하다.

게임 라이선스를 구매한 게이머가 호스트로써 세션을 만들어 친구를 초대하면, 이를 수락해 게임을 즐기면 된다. 게임 라이선스를 구매하지 않아도,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지 않아도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

과거에는 로컬 멀티 플레이를 하려면 외부 스트리밍 서비스를 거쳐야 했고, 컨트롤러 지원 등의 기능도 사용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공유되는 게임 설정에 따라 키보드나 마우스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도 있다.

스팀에 등록된 수많은 게임 중에서는 <컵헤드>, <갱비스트>, <염소 시뮬레이터>, <엔터 더 건전>, <기묘한 이야기>, <과카멜레>, <히브 호> 등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지만 동일 네트워크나 한 기기에서만 함께 즐길 수 있는 로컬 멀티 게임이 상당수다.

이런 게임들은 게이머들이 친구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PC방 환경과 궁합이 높다, 하지만 PC방 좌석 배치는 이런 게임을 즐기기 상당히 난해한 구조다. 이번 ‘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는 이런 현실적인 난관을 단번에 해결하는 서비스다.

한편, 스팀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게임에 대한 할인 이벤트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