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펫 탐험대와 펫 하우스 콘텐츠로 구성된 ‘마이 리틀 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1월 21일 밝혔다.

먼저, 다양한 펫 조합으로 탐험대를 꾸릴 수 있는 펫 탐험대를 추가했다. 레벨 4 이상의 낭만 농장에 펫 탐험대 게시판을 설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여러 마리의 펫을 조합한 펫 탐험대를 다양한 조사에 파견할 수 있다. 완수 시 게임 플레이 및 펫 육성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낭만 농장 내 ‘펫 하우스’를 오픈했다. 펫이 하우스에서 휴식하는 동안 설치물의 종류 및 자리에 따라 농장 주인에게 각각 다른 능력치 보너스 효과가 발동하며, 휴식 완료 시 펫에게는 조사로 쌓인 피로도 초기화와 함께 경험치를 추가 지급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2월 5일까지 매일 펫 탐험대를 결성해 조사를 보내면 ‘펫 경험치 상승의 열매(500%)’를 지급하고, 일일 퀘스트 ‘오늘도 기운차게, 펫 탐험대’를 10회 완료하면 ‘미니 정글리안 호루라기’ 아이템을 제공한다.

한편, <마비노기>에서는 올 겨울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이달 29일 테스트 서버(온라인)와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진행되는 ‘네코제8’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업데이트 관련 다양한 힌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