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7억800만 시청 시간 달성하며 게임 방송 플랫폼 선두주자 입증
최고 시청 게임은 <리그오브레전드> 압도적인 수치 기록하며 1위 ‘굳건’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스타크래프트>, <하스스톤> 등 상위권 기록

EJN(대표 박찬제)은 올해 3분기 동안 국내에서 열린 e스포츠 대회 시청 데이터를 분석한 통계 자료를 11월 20일 밝혔다.

이번 e스포츠 대회 시청 통계 자료는 국내외 모든 게임들을 대상으로 트위치와 아프리카TV, 유튜브, 카카오TV 등 플랫폼에서 방송된 e스포츠 대회를 필터링한 후 데이터를 집계했다.

플랫폼별 시청 시간은 트위치가 7억800만 시간을 기록하여 게임 방송 플랫폼 선두주자임을 입증했으며, 아프리카TV가 2억 6000만 시간, 유튜브가 6100만 시간으로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최대 시청 게임은 <리그오브레전드>가 7억 6천만 시간으로 1위를 기록했으며, <스타크래프트>는 6,700만 시간, <오버워치>는 3,600만 시간으로 각각 2위와 3위를 달성했다.

그 뒤를 이어 <하스스톤>이 3,400만 시간으로 4위를, <배틀그라운드>가 3천만 시간으로 5위에 이름을 올리며 저력을 과시했다.

특히 3분기에는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이 450만 시간으로 12위, <브롤스타즈>가 27만 시간으로 26위를 기록하며 새롭게 차트에 올랐다.

이 외에도 최고 시청자수는 롤드컵의 영향으로 <리그오브레전드>가 300만 명을 달성하며 압도적인 수치로 1위에 올랐고, <스타크래프트>가 30만 명, <오버워치>가 13만 명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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