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코리아 시스템 비즈니스 사업부 총괄 지사장으로 피터 창 임명
신임 지사장 피터 창, “향후 한국 시장에서 2배의 성장 달성할 것” 포부 밝혀

ASUS(에이수스)는 한국 지사의 시스템 비즈니스 사업부 총괄 지사장으로 피터 창(Peter Chang)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한국 지사장 피터 창은 한국 내 ASUS의 게이밍 브랜드 ROG 라인업, 프리미엄 슬림형 노트북 젠북 등 사업 전반에 걸친 비즈니스 개발과 마케팅, 서비스 및 기타 운영을 모두 총괄하게 된다.

피터 창 신임 지사장은 지난 15년 동안 ASUS 본사 및 글로벌 지사에서 재직하면서 업계 전반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이해를 바탕으로 ASUS의 성장 및 발전에 기여해 왔다. 특히 대만 본사는 물론,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등 다양한 글로벌 지사에서 프로덕트 매니저 및 총괄 지사장으로 재직하는 등 글로벌 리더로서 역량을 쌓았다.

그는 2004년 ASUS에 합류해 폴란드, 스페인, 포르투갈에서 프로덕트 매니저를 시작으로 2009년에는 베네룩스 지사장을 역임했다. 2011년에는 터키, 이스라엘 및 아프리카 지역의 총괄 지사장으로 재직했으며, 2013년에는 인도 지사장을 거쳐 2018년에 ASUS 대만 본사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지사장을 담당하면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피터 창 신임 지사장은 “지난 몇 년 간 한국 시장의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성향 등을 파악하면서, 한국이 새로운 혁신 기술에 관심이 많은 국가라고 생각했다”며 “한국은 ASUS의 독보적인 혁신과 기술력을 더 많은 유저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ASUS는 한국 시장에서 약 2배 이상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게이밍 브랜드 1위, 글로벌 브랜드 1위로서의 입지를 확고하게 굳혀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