月刊 아이러브PC방 11월호(통권 348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갈수록 높아지는 게이머들의 눈높이에 대응하기 위한 하드웨어 제조사들의 기술 경쟁이 날로 치열해져 가는 가운데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전통적인 고주사율 중심의 경쟁에서 벗어나 해상도를 높이고 다양한 부가 기능을 추가하는 질적 향상으로 다변화되는 소비자 취향 저격에 나서고 있다.

특히 게이밍 모니터의 주 소비층인 FPS 게임 마니아들 사이에서 선명도와 그래픽카드 부하의 절충안으로 UHD가 아닌 QHD 해상도가 주류로 부상하면서 업계의 프리미엄 기준도 빠르게 변화하는 모양새다. 이에 PC방 모니터 시장에서 오랜 내공을 쌓아온 큐닉스그룹은 QHD 해상도를 기반으로 다양한 최신 트렌드를 하나로 집약한 큐닉스 QX321G QHD REAL 165 HDR 강화유리 모니터를 출시, 시장 니즈에 대한 해답으로 제시했다.

슬림 베젤 디자인과 링 LED의 조화
PC방용 책상에 알맞은 32형 사이즈 광시야각 평면 패널을 채택한 QX321G 모니터는 몰입감과 개방감을 더하는 슬림 베젤 디자인과 깔끔한 화이트 컬러의 조화로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후면에는 흐르는 시간에 따라 레인보우 컬러로 순환하는 링 LED를 달아 고급형 게이밍기어에 어울리는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스탠드는 바닥과 목 부분이 탈·부착되는 2단 구조로 2개의 나사를 이용해 단단히 체결되며, 화면부에 대한 고정 지지력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가늘고 얇은 형태로 제작해 슬림한 화면 디자인을 더욱더 돋보이게 했다. 스탠드와 화면부 연결은 총 8개의 나사를 이용해 완벽하게 고정하는 방식이며, 고정 부위를 숨기는 가림판을 별도로 제공해 깔끔한 외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100×100mm 베사홀과 3+3W 스테레오 스피커를 후면에 배치해 PC방 활용도를 높인 점도 돋보인다.

QHD로 더욱 선명하게, 165Hz로 더욱 부드럽게
QHD(2560×1440) 해상도를 지원하는 QX321G 모니터는 기존 FHD 해상도보다 더욱 많은 픽셀을 표현할 수 있어 훨씬 더 선명하고 또렷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해상도가 넓어진 만큼 당연히 FHD보다 더욱 높은 성능의 그래픽카드가 필요하지만, 4K 해상도보다는 부담이 덜하기 때문에 FPS 마니아와 프리미엄 PC방의 절충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PC방 표준 144Hz보다 높은 165Hz를 지원해 격렬하게 움직이는 게임 플레이 도중에도 매우 부드러운 에임(Aim)이 가능하며, 1ms(OD)의 빠른 응답속도를 갖춰 잔상 없는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AMD 프리싱크(Free Sync)와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 기술을 모두 지원, 화면이 갈라지는 테어링(Tearing)이나 부자연스러운 스터터링(Stuttering) 현상이 없는 쾌적한 게임 환경을 보장한다.

화면의 깊이를 더하는 HDR과 다양한 게이밍 기능
178도 광시야각 VA 패널을 채택한 QX321G 모니터는 250cd/㎡의 밝기와 3000:1의 명암비를 갖춰 PC방 게이밍 모니터로 손색없는 제원을 보여준다. sRGB 100% 수준에 해당하는 NTSC 72% 색재현율과 8bit 컬러를 지원하며,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을 통해 넷플릭스와 같은 HDR 지원 콘텐츠 감상 시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만들어 사람이 실제 눈으로 보는 것에 가까운 깊이 있는 영상을 구현한다.

게이밍 모니터 본연의 즐거움을 위한 다양한 부가 기능도 QX321G 모니터의 빼놓을 수 없는 특징으로, 색상과 모양을 달리해 다양한 FPS 게임에서 가상의 조준선을 그려주는 기능과, FPS부터 RTS에 이르기까지 장르별 최적의 설정값을 제공하는 게임모드 등이 제공되며, 장시간의 게임 플레이로부터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플리커 프리와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도 기본 제공된다.

PC방에 알맞은 하이엔드 게이밍 모니터
QX321G 모니터는 일반 게이머부터 FPS 마니아까지 PC방 이용객 대부분이 만족할만한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다. 기술 및 디자인에서 최신 트렌드를 총망라하고 있다는 점과 PC방 환경을 고려한 강화유리를 기본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으며, 오랜 PC방 내공을 바탕으로 검증된 사후 서비스를 보장한다는 점에서 신뢰를 더한다. 오래된 모니터의 교체를 앞두고 차별화된 제품을 찾고 있는 PC방이라면 이번 제품을 눈여겨보는 것이 좋겠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